ADVERTISEMENT

만취 김새론 수차례 '쾅쾅쾅'…CCTV 보니 20대 동승자 있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김새론(22)의 음주운전 사고 현장이 담긴 폐쇄회로(CC) TV가 공개됐다.

지난 18일 YTN이 공개한 CCTV 영상 속 김씨의 검은색 SUV 차량은 골목을 빠져나와 대로로 들어서더니 갑자기 휘청이며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그대로 인도 쪽으로 돌진한 김씨 차량은 가드레일과 가로수, 변압기 등을 여러 차례 들이받았다.

김씨는 사고 후에도 운전을 이어갔고, 강남 일대에선 “비틀거리는 차가 돌아다닌다”는 신고가 여러 건 접수됐다.

김씨는 시민들의 신고로 30여분 만에 경찰에 체포됐다. 당시 차량에는 김씨 외에 20대 동승자 1명이 더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동승자의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사고 충격으로 4시간30분가량 인근 건물 4개 등에 전기가 끊겼고, 카드 결제 등이 되지 않아 주변 상권 일대가 피해를 입었다. 교통 신호도 마비돼 시민들이 혼란을 겪기도 했다.

[YTN 뉴스 캡처]

[YTN 뉴스 캡처]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김씨는 이날 오전 8시쯤 서울 강남구 청담동 부근에서 음주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음주 감지기에서 양성 반응이 나온 상태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하려 했으나, 김씨는 이를 거부하고 인근 병원에서 채혈을 진행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당시 상황에 대해 “김씨가 말도 제대로 못 할 정도로 취했다”며 “김씨가 ‘가드레일에 부딪히고 구조물을 들이박고 막 그랬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김씨의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김새론은 정확한 검사를 위해 채혈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 후 보호자 동행 하에 다른 조사 없이 귀가 조치했다”며 “채혈 검사 결과가 나오면 추후 경찰 요청에 성실하게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검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해 김씨의 혐의를 확정지을 방침이다. 또 사고 당시 차에 같이 있던 동승자에게도 음주운전 방조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있다.

한편 김씨는 2001년 잡지 모델로 데뷔 후 영화 ‘아저씨’에 출연하며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이후 영화 ‘이웃사람’ ‘도희야’ ‘눈길’ 및 드라마 ‘화려한 유혹’ ‘마녀보감’ ‘여왕의 교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