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친환경 사양 관리프로그램으로 한우 고급화 선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치악산한우


치악산한우가 2022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지역특산물/한우 부문 대상을 받았다. 5년 연속이다.

치악산한우는 우수한 혈통의 송아지를 선별해 친환경 사양 관리프로그램에 따라 900일간 정성껏 사육한 최고급 브랜드다. 첨단 장비를 활용한 초음파 육질 진단, 단계별 사양 프로그램 등 생산에서 유통까지 직접 관리한다. 또 1등급 이상의 고급육만 HACCP 인증을 받은 도축·가공 처리장에서 생산한다.

질 좋은 한우를 육성하기 위해 한우개량농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브랜드 참여 농가에 성장단계별 사료 종류와 비육 기간 등을 동일하게 하는 사양관리 프로그램을 보급했다. 치악바이오(생균보조제)를 공급해 악취를 줄이고 질병을 예방하는 등 한우 고급화를 선도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