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2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생활 전 영역에 걸쳐 생애 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교원라이프

교원라이프가 2022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교원라이프는 상조 관련 서비스에 국한하지 않고 생활 전 영역에 걸쳐 생애 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 연평균 63%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93만 명의 유지 회원 수를 보유하고, 고객이 납부한 선수금(고객예탁금) 규모는 8000억원 이상이다.

교원라이프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상품 및 채널을 개발하고, 라이프스타일 및 생활 주기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가입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네이버페이와 제휴를 맺고 ‘N라이프 380’ 상조상품을 선보였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로 여행 수요가 커짐에 따라 그룹 계열사 교원투어와 협력해 레저·휴양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