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남국 "尹 연설 형편없어" 국힘 "'이모' 구분도 못하면서"

중앙일보

입력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임현동 기자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임현동 기자

국민의힘은 18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에 대해 "너무나 형편이 없었다"고 혹평한 데 대해 "형편이 없다는 표현에 맞는 건 오히려 김 의원의 청문회 현장 질의"라고 받아쳤다.

이유동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 의원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 청문회 질의에서 '이모'와 '이모 씨'도 구분하지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9일 청문회에서 "한 후보자의 딸이 이모와 함께 논문을 1저자로 썼다"고 했는데, 이후 '이 모 교수'를 '이모'로 오인한 발언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이 부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국회 시정연설에서 '도와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여야 간 협치를 강조했다"며 "이에 전혀 반하게 김남국 의원은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낸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통합의 첫걸음이 여야 간 협치"라며 "20일 본회의가 국민에게 여야 간 협치를 보여줄 수 있는 적기이다. 국민을 위한다면 민주당은 네거티브를 즉각 중단하고 협치 정신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서 윤 대통령의 지난 16일 시정연설에 대해 "시정연설문 11쪽짜리였는데 내용이 정말 너무나 형편이 없었다"며 "제대로 설명도 안 돼 있었다. 이게 고등학생, 대학생이 썼나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충실하지 못한 시정 연설문이었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