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권성동 "이정현 당선땐, 尹 설득해 호남에 예산폭탄 투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권성동ㆍ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 등 당 지도부가 18일 광주 서구 치평동 주기환 광주시장 후보 사무실에서 열린 제8회 동시지방선거 광주시당 선거대책위원회 연석회의에 참석해 후보들과 승리 의지를 다지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권성동ㆍ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 등 당 지도부가 18일 광주 서구 치평동 주기환 광주시장 후보 사무실에서 열린 제8회 동시지방선거 광주시당 선거대책위원회 연석회의에 참석해 후보들과 승리 의지를 다지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지도부는 18일 5·18 기념식 참석을 계기로 광주·전북·전남에서 연쇄적으로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호남 민심 공략에 나섰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여당 후보가 호남지역에서 당선되면 '예산 폭탄'을 투하하겠다고 공언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에는 전남 나주 한전KPS에서 열린 전남도당 선대위에서 호남의 정치 상황과 관련해 "민주당의 일당독재, 일당 전유물이 된 상황"이라며 "이승만 전 대통령이 장기집권할 때 나왔던 '못 살겠다, 갈아보자' 이 구호가 전남 지역 구호가 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국민의힘 전남지사 후보인) 이정현 후보가 당선되면, 원내대표로서 대통령을 설득해 이 지역에 예산 폭탄을 투하하겠다"고 밝혔다.

이준석 당대표도 이 자리에서 대표 취임 뒤 호남에 20차례 방문한 사실을 소개하며 "윤 대통령이 대통령이 되고서 첫 번째 지방 행보, 첫 번째 국가기념일 행사로 5·18 기념식에 온 것은 지금까지 호남에서의 노력을 중간 평가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정현 전남지사 후보를 추켜세우며 "우리의 전남에서의 목표는 도지사 당선"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주기환 광주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광주시당 선대위에서도 "훌륭한 후보를 많이 공천했다"며 "지난 지방선거에서 안타까웠던 호남 지역 전패를 딛고 이번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고 밝혔다.

권성동 원내대표도 이 자리에서 "우리 대통령이 가장 아끼는 주기환 시장을 통해 광주 발전을 이룩해야 광주에 미래가 있다"며 "주 후보는 윤석열 후보를 대통령으로 당선시키기 위해 윤 후보의 정치선언 이전부터 당원 모집을 시작했던 분"이라고 강조했다.

김기현 의원도 더불어민주당 강기정 광주시장 후보를 겨냥, "강 후보를 제가 국회서 오랫동안 겪었지만, 행정·살림할 능력이 없다. 주 후보가 압도적으로 살림을 잘할 것"이라며 주 후보에게 힘을 실어줬다.

이 대표는 이어 전주시 전북도당에서 조배숙 전북지사 후보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선대위 회의에 참석해 "이제서야 우리가 '호남 포기' 전략을 포기했다"며 "우리가 호남에 하는 노력은 절대 로또를 사는 게 아니라 적금을 붓는 것이다. 어느 순간 자본금 얼마 이상이 되면 우리 노력이 큰 빛을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부는 문재인 정부와 달리 반드시 약속한 것을 지키는 정부"라며 "정운천 이용호 의원 두 분을 모두 예결위원으로 배정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전북 익산, 이 의원은 전북 남원 출신이다. 권 원내대표는 "두 분을 통해 전북 발전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