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단독] 한발 물러난 강용석 "尹과 통화, 진실공방 안하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강용석 무소속 후보는 지난 6일 윤석열 대통령(당선인 시절)과 통화했다는 논란과 관련, "더 이상 진실 공방을 벌이지 않겠다. 윤 대통령과 정부에 누를 끼치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강찬호의 투머치토커 인터뷰에서 #"민주당의 고발에 휘말리지 않겠다" #"윤 대통령에 누 끼치지 않겠다"며 # 진실 공방 중단 의사 밝혀 #5시 '투머치토커' 상세보도

강 후보는 중앙일보 유튜브 '투머치토커'와 통화에서 "이 문제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에서 말도 안되는 고발을 한 상황이라 거기 휘말리고 싶지 않다"며"(통화 여부에 대해) 사실이니 아니니 따질 필요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후보는 "그동안 윤 당선인과 통화한 것이 사실이라고 주장해왔는데 사실 여부를 따지지 않겠다고 한다면 기존 주장에서 한발 물러난 것이란 인상을 주지 않겠느냐"는 질문에 "어떻게 생각하든 간에 하여간 내 입장은 더이상 사실관계를 놓고 진실공방을 벌이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강 후보는 "윤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 전화한 것이라 전혀 불법이 아닌데 민주당이 부당하게 고발했다"며"경기도 선관위도 오늘 이 문제를 조사하겠다는 공문을 보내왔다"고 했다. 그동안 강 후보는 "지난 6일 윤 당선인이 내게 전화해 '(김은혜 후보가) 후보로 결정된 마당에 왜 김은혜 후보를 공격하나. 함께 잘 싸워야 하지 않겠나'라고 했다"고 말해왔다. 이 기사는 오후5시 중앙일보 유튜브 '강찬호의 투머치토커'에서 상세 보도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