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메타버스 플랫폼 케이버스, KVerse 토큰 MEXC 글로벌에 14일 상장 완료

중앙일보

입력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인 케이버스(K-VERSE. www.k-verse.io)가 네이티브 토큰인 케이버스(KVerse)를 지난 14일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 Global'에 상장했다고 밝혔다. KVerse는 14일 오후 3시(한국시간)부터 ‘MEXC Global‘에서 상장돼 거래를 시작했다.

MEXC Global 거래소는 코인게코 기준 세계 5위, 코인마켓캡 기준 세계 17위인 글로벌 대형 거래소다. 2021년 ‘크립토 엑스포 두바이 컨퍼런스‘에서 아시아 최고 가상자산 거래소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전세계 200여개국 600만명 이상의 유저가 사용 중이다.

최근 KEEPs 재단은 케이버스(K-VERSE) 메타버스 서비스의 네이티브 토큰인 KPC Token을 케이버스토큰(KVerse Token)으로 하드포크 하고 기존의 프로빗글로벌과 자체 DeFi 서비스의 모든 토큰을 케이버스 토큰으로 스왑했다고 밝혔다.

이는 케이버스 메타버스의 경제 생태계를 케이버스 토큰을 중심으로 확대하기 위해서다.

케이버스 토큰의 전신인 KPC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아트 플랫폼으로 K-컬처를 포함해 다양한 문화예술 생태계에서 사용될 목적으로 발행된 토큰이다.

케이버스 관계자는 “올해 케이버스는 글로벌 상장 로드맵 계획에 따라 MEXC Global 상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글로벌 대형 거래소에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전세계에 걸친 홀더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한 해가 되도록 차질없이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KVerse는 MEXC 외에도 프로빗글로벌과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에서 거래할 수 있으며, 글로벌 DEX거래소인 바이스왑 DEX 상장을 통해 거래가능한 거래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