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준석 "조성명, 강남구청장 후보로 공천…잡음 모르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이 13일 6·1 지방선거 서울 강남구청장 후보로 조성명(65) 전 강남구의회 의장을 전략 공천하기로 의결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조성명 후보자를 서울 강남구청장 후보로 추인했다"며 "이로써 우리 당의 지방선거 공천이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전날 당 최고위는 강남구청장 2차 경선에서 1위를 한 서명옥 전 강남구청 보건소장을 공천하지 않고, 조 전 의장을 전략 공천하기로 했다. 서 전 소장에게 제기된 선거법 위반 의혹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이 대표는 각종 잡음이 불거진 데 대해 "잡음이라고 할 사항이 발생했는지 모르겠다. 이번 지방선거 공천은 선대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경선 위주로 잘 진행됐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마지막에 강남구청장 공천으로 여러 이야기가 나온 건 막판 경선 과정이 과열돼 경선 결과의 왜곡을 가져왔던 선거운동이 있었기 때문으로 보면 된다"고 주장했다.

서 전 소장은 즉각 반발했다. 서 전 소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당 공관위가 경쟁 예비후보의 그릇된 주장에 경도된 나머지 후보 추천 결의를 미루다가 최고위는 저를 공천심사에서 배제했다"며 "이미 컷오프된 조 전 의장을 후보로 세우겠다는 것은 결국 강남구청장 선거를 포기하겠다는 것으로 명백한 해당 행위"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후 첫 회동 의제와 관련해 "최근 공약실천 관련해서도 얘기가 있었지 않았냐"며 "그것에 대한 대중 반응이라든지 당에서 파악한 여론 등을 협의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날 선대위 회의에서 불체포 특권 남용 방지를 위해 관련 법 개선을 주문한 데 대해선 "아까 권성동 원내대표와 구체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갈지 얘기했고 저는 그 방향성이 옳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법률을 만들 때는 여러 가지 따져봐야 할 것이 있어서 검토해서 권성동 원내대표가 일요일 중으로 발표할 거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