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민주당 또 성추행 의혹 터졌다…3선 중진 박완주 제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은 12일 3선 중진 의원인 박완주 의원을 성비위 의혹으로 제명했다.

이날 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열고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통해 박 의원에 대한 제명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신 대변인은 “당내에서 성비위 사건이 발생해 당 차원에서 처리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대변인은 “당내에서 성비위 사건이 발생한 것에 대해 송구한 마음”이라며 “2차 가해 방지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해 상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은 피해자 보호와 안위를 위해 최우선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발생하는 성비위 사건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86그룹이자 당내 진보·개혁 성향 의원 모임 더좋은미래(더미래) 출신으로, 원내수석, 정책위의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지난해 원내대표 선거에서는 윤호중 현 비상대책위원장과 경쟁해 탈락하기도 했다.

한편 박 의원은 앞서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이 발생한 후 “피해자의 호소를 묵살하거나 방조하지 않았는지도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 우리 사회는 지도층의 낮은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단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공군 부사관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서도 “군인의 명예를 걸고 엄중하고 철저하게 수사해달라. 군은 한 점 의혹 없는 철저한 수사로 가해자는 물론 사건을 무마하려는 시도까지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게 해야 할 것”이라고 강경한 발언을 한 바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