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어벤져스’의 아버지, 만화가 페레즈 별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조지 페레즈

조지 페레즈

‘어벤져스’를 탄생시킨 미국의 천재 만화가 조지 페레즈(사진)가 지난 6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 자택에서 67세로 숨졌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이 8일 보도했다. 마블 코믹스의 ‘어벤져스’와 DC코믹스의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JLA) 등 미국 양대 만화 출판사의 대표 시리즈가 그의 손을 거쳤다.

페레즈는 푸에르토리코 이민 2세대로 1954년 뉴욕 사우스브롱크스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 때 만화 전시회를 보고 만화가를 꿈꿨지만 만화 교육을 받은 적은 없다. 73년 마블에 들어간 그는 자신의 출신을 반영해 빌 맨틀로와 함께 마블 최초의 히스패닉 히어로 ‘화이트 타이거’를 만들고, ‘스파이더맨’ 등 마블의 ‘어벤져스’ 캐릭터들을 그리기 시작했다. 80년 DC코믹스로 옮겨 만든 ‘뉴 틴 타이탄즈’로 각종 상을 휩쓸었다.

페레즈의 대표작 중 하나가 87년 리부트 작업한 ‘원더우먼’이다. ‘원더우먼’은 1941년에 처음 나왔지만, 인기가 시들해졌다가 페레즈의 손을 거쳐 재탄생했다.

그가 ‘어벤져스’로 돌아온 건 97년. 만화가 커트 뷰식과 협업해 2003년 DC코믹스의 ‘JLA’(배트맨·슈퍼맨·원더우먼·아쿠아맨 등)와 마블의 ‘어벤져스’(아이언맨·토르·헐크·스파이더맨·캡틴아메리카 등)를 합친 ‘JLA/어벤져스’로 이어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