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중권, 김부선 차출설에 "농담하려 했는데 국힘이 선수 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뉴스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뉴스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국민의힘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고문 저격수로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영화배우 김부선 투입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에 “(내가) 농담하려 했는데 국민의힘에서 선수를 쳤다”고 말했다.

진 전 교수는 9일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측이 계양을 지역구에 ‘이재명 맞수’로 김씨와 윤희숙 전 의원을 저울질 중’이라는 기사를 공유 후 “실화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고문의 아픈 구석을 찌르기 위해 농담처럼 하려던 말을 국민의힘에서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 같다”며 “도대체 누구 발상이냐?”며 국민을 어떻게 보고, 정치를 뭘로 알고 장난을 쳐도 너무 심하게 치고 있다“며 비판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도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김부선씨 공천을 검토한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며 “이재명 후보의 명분 없는 출마 못지않은 공천의 희화화”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김부선씨는 본인의 출마에 대해 당에 공식적인 경로로 문의하거나 소통한 바가 없으므로 김부선씨에게도 실례되는 일”이라며 “당 관계자들이 이런 흥미 위주의 이야기들을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내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상임고문이 인천 계양을 출마를 선언하면서 정치권 일각에서는 ‘여배우 스캔들’ 의혹의 당사자이자 ‘이재명 저격수’로 꼽히는 영화배우 김부선의 공천설이 돌았다. 실제로 8일 일부 시민단체는 김부선 계양을 전략공천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수도권에서 왜 국민의힘 의석이 계속 선거 때마다 줄어들었는지 생각해보면 이유는 간단하다”면서 “첫째로 수도권 정서와 전혀 맞지 않는 정치적 행위를 지속해 왔고, 둘째는 어려운 지역에 아무도 도전해서 노력하려는 생각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인천 계양을 선거에서 지금까지 우리가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던 것은 상대 후보가 송영길이라는 중량급 정치인이었던 것도 있지만 꾸준히 도전하는 사람에게 충분한 지원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면서 “1년 10개월 뒤에도 계양구와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공개적으로 하지 못하는 사람은 제 이름으로 공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