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철수, 분당갑 출마 선언 "수도권 승리 위해 제 몸 던지겠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6일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안 위원장은 경기지역 정책과제 대국민보고회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분당갑 출마 입장을 밝혀달라’는 질문에 “지방선거에서 승리를 해야 새롭게 출범하는 정부가 국정운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고 개혁을 할 수 있다”며 “분당갑뿐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가 나서면서 경기도뿐 아니라 수도권 승리를 위해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어린 요청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켜 경기도가 발전하고 정부와 협조가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저는 인수위 업무를 끝내고 난 다음에는 지방선거를 지원하겠다고 수차례 말해왔다. 그리고 이제 오늘이 인수위 해단식 직전 마지막 공식행사”라며 “공식적으로 자세하게 설명드리기보다는 제 입장 정도만 말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안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이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이재명 전 경기지사를 전략공천 한 데 대해선 “후보가 연고가 있는 곳에 출마하는 게 정치인으로서 기본적인 상식이자 도리”라며 “이재명 고문이 당연히 분당갑 내지는 경기도 쪽에서 출마하는 것이 정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경기도에 어떤 인연과 연고가 있느냐’는 질문엔 경기도 판교 신도시에 위치한 안랩 본사를 거론했다.

그는 “저는 분당갑에서 가장 먼저 사옥을 지은 것이 안랩”이라며 “처음에 안랩 경영자로 있을 때 판교의 여러 가지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가장 먼저 이곳에 사옥을 지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도 와 보시면 지하철에서 걸어서 가장 가까운 곳에 안랩 사옥이 위치하고 있다”며 “처음엔 거의 허허벌판에 안랩 사옥이 있었는데 지금 굉장히 크게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됐다. 제가 거기에 일조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