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과거와 현재를 잇는 조선통신사 행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과거와 현재를 잇는 조선통신사 행렬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과거와 현재를 잇는 조선통신사 행렬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2022.05.05오후 5:30

과거와 현재를 잇는 조선통신사 행렬

조선통신사 축제가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막해 5일 부산 남구 용호부두 일대에서 펼쳐지고 있다. 올해 행사는 '평화의 바람'을 주제로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취지에서 열렸다. 1592년 임진왜란을 일으킨 도요토미 히데요시 사후에 조선과 국교회복을 희망하며 사절단 파견을 요청하면서 시작된 조선통신사는 약 200여년간 12차례 일본을 왕래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4:30

나와 사진 찍을래요?

 제100주년 어린이날인 5일 오후 시민들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전시된 임지빈 작가의 대형 베어브릭 벌룬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후 3:40

인산인해 그라운드

어린이날인 5일 2022 프로야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경기가 열린 서울 잠실야구장이 야구팬들로 가득하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00

어떤 취임식이 될까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을 닷새 앞둔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에서 관계자들이 취임식 무대를 설치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회사진기자단

오후 2:40

해운대는 이미 여름

여름의 첫 번째 절기 입하이자 어린이날을 맞은 5일 오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이 초여름 더위를 식히는 어린이와 가족들로 붐비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30

북적이는 놀이동산

제100주년 어린이날인 5일 경기 용인 처인구 에버랜드를 찾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놀이동산으로 입장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후 2:00

어린이들과 '브이'하는 尹 당선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어린이날인 5일 서울 서초구 자택에서 이웃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윤 당선인은 “씩씩한 아이들을 보니 나라의 미래가 든든하다”며 “건강하게 자라고 학교 잘 다니고 쑥쑥 크는 모습을 먼발치에서 잘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00

공주님 납시오

제100주년 어린이날인 5일 오전 한복을 입고 서울 경복궁을 찾은 한 가족이 나들이를 즐기고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훈령 제20호에 따르면 한복을 착용할 경우 경복궁, 덕수궁 등 고궁 입장을 무료로 할 수 있다.

뉴스1

뉴스1

오후 1:00

여름이 시작된 어린이날

어린이날이자 여름이 시작되는 입하를 맞은 5일 전북 전주시 전주시청 노송광장을 찾은 어린이들이 물놀이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2:30

가족사진 찍는 아프간 특별기여자 가정

5일 울산 호텔현대 바이 라한에서 아프간 특별기여자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가 열렸다. 한 가정이 가족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2:00

북적북적 김포공항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은 5일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이 징검다리 연휴를 즐기기 위한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전 10:51

장난감 사주세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은 5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 문구·완구거리를 찾은 어린이들이 장난감을 고르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전 10:50

이삿짐 나르는 국방부

대통령 집무실 이전으로 자리를 옮기게 되는는 국방부의 이사가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 5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 앞에 막바지 짐을 나르는 화물차가 줄지어 서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05

춘천 레고랜드 정식 개장…첫날부터 장사진

100번째 어린이날인 5일 오전 강원 춘천시 하중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춘천 레고랜드) 인근에서 입장을 기다리는 관람객들이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춘천 레고랜드는 이날 정식 개장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05.05오전 9:55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붉은 태양

5일 오전 강원 속초시 영금정에서 바라본 수평선 위로 태양이 떠오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9:55

설악산 울산바위 하늘 수놓는 은하수

5일 새벽 강원 고성군 미시령옛길에서 바라본 설악산 울산바위 하늘 위로 화려한 은하수가 떠오르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