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기도, 200개 중기 인증해 55종 혜택 보따리 푼다

중앙일보

입력

경기도는 올해 총 200개 유망 중소기업을 인증해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 확충과 일자리 창출을 이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199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경기도의 대표 인증제도다.

지난해 211개 사 등 그간 총 6411개 사를 인증했으며, 현재 953개 사가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인증 유지 기업의 평균 매출액을 살펴보면 인증 당시 117억 원에서 인증 후 4년 차에 260억 원으로 증가했고, 총 3118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높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올해 모집 대상은 도내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한 업력 2년 이상의 중소기업으로, 스타트업 10개 사, 최초인증 150개 사, 재인증 40개 사 등 총 200개 사를 인증할 계획이다. 인증 유지 기간은 5년(재인증은 3년)이다.

이중 스타트업은 공고일 기준 업력 2년 이상 3년 미만, 최초인증은 업력 3년 이상, 재인증은 인증이 만료됐거나 올해 만료 예정인 업체 중 다시 인증받길 희망하는 기업이 해당한다.

유망중소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에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현판 및 인증서, 인증마크 사용권이 주어진다.

또한 인증기간 동안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및 추가 금리지원, 브랜드 확산 및 광고·홍보 지원 등 8개 기관에서 운영하는 총 55종의 다양한 특별혜택을 지원받는다.

도는 서류평가, 법 위반 조회·검증, 현장 조사, 인증심의위원회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 중 최종 대상을 확정한다. 주요 평가 항목은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지식재산권 보유, 수출실적, 인증 보유 등이다.

특히 올해는 비즈니스 혁신 노력에 대한 비중을 늘리고, 지식재산권(실용신안, 상표권, 디자인등록 등) 관련 지표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업종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한 혁신기업의 참여기회를 확대할 방침이다.

노태종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인증 사업으로 도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5월 31일까지 ‘이지비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고시나 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SOS 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