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추행 하려던 60대男, 쫓아가 10대 소녀 구해낸 여성2명 정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울시 안심귀가스카우트 대원들이 심야 순찰을 하고 있다. [사진 서울시]

서울시 안심귀가스카우트 대원들이 심야 순찰을 하고 있다. [사진 서울시]

길에서 10대 여성에게 성추행을 시도한 60대 남성이 서울 안심귀가스카우트 대원들의 신고로 체포됐다.

1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달 20일 오후 10시14분쯤 금천구 시흥5동 근처 골목가를 순찰하던 여성 순찰대원 2명은 60대 남성이 10대 여성의 손목을 잡고 어딘가로 데려가는 것을 목격했다.

대원들은 인적 드문 골목길에서 여성의 겉옷이 반쯤 벗겨져 있는 점을 수상히 여겨 그들을 뒤쫓았고 남성이 여성을 안으려하는 순간 바로 제지했다.

둘이 어떤 사이인지 묻자 60대 남성은 “술집에서 여성을 만난사이”라고 답했고 여성은 자신의 나이를 6세라고 말하는 등 공포에 질려 제대로 상황을 말하지 못했다.

스카우트 대원 1명은 이들과 대화를 지속하면서 시선을 돌렸고, 그 사이 다른 스카우트 대원 1명이 112에 신고해 60대 남성을 현행범으로 체포할 수 있었다

60대 남성과 10대 여성은 관할 지구대로 분리 이송됐다. 경찰은 남성을 성범죄 혐의로 입건하고 현재 서울경찰청이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금천경찰서는 신속하게 위험상황을 처리한 안심귀가스카우트 대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서울시도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여를 계획했다.

시는 2013년부터 안심귀가스카우트 서비스를 시작해 연간 17만건의 귀가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원들은 2인 1조로 오후 10시부터 오전 1시까지 시민들의 귀가를 지원한다.

안심귀가스카우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용 30분 전에 다산콜센터 120, 해당 자치구 상황실로 연락하거나 ‘안심이 앱’을 통해 예약 신청하면 된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누구나 어두운 밤길에 귀가하면서 두려움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라며 “안심귀가스카우트 서비스를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