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게 17% 할인이냐"…김혜수 내세운 '발란'에 쏟아진 분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근 유튜브 예능 '네고왕'에 등장한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이 '가격 꼼수' 논란에 휩싸였다.

앞서 발란은 지난 28일 공개된 '네고왕'에서 2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구매자들에게 최종 결제 금액에서 17% 추가 할인(금액 제한 없음)을 해주기로 약속했다.

그러나  방송 이후 발란의 일부 상품 가격이 방송 전보다 크게 올랐다는 주장이 온라인상에 잇따라 등장했다.

한 네티즌은 "네고왕 방송 전 장바구니에 넣었던 상품 가격이 방송 후 갑자기 올라 있다"며 "17% 할인해도 전에 봤던 가격보다 비싼데 이게 무슨 할인이냐"고 주장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네고왕' 방송화면 캡처

사진 유튜브 채널 '네고왕' 방송화면 캡처

논란이 일자 발란 측은 '서버 오류'에 따른 오해라고 해명했다.

발란 측은 해당 유튜브 채널에 댓글을 남겨 "17% 할인 쿠폰을 개발 및 배포하는 과정에서 일부 상품의 가격이 변동하는 오류가 발생했다"며 "당사는 오류를 인지한 즉히 조치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 오류로 인해 네고왕 쿠폰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한 고객분들께 오류가 발생한 상태로 고객이 결제한 금액과 17% 할인쿠폰이 적용된 금액의 차액을 적립금으로 드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네고왕 프로모션 파급력을 고려해 서버 증설 등 사전 준비를 철저하게 진행했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트래픽이 유입되면서 서버 마비 등 큰 불편함을 초래하게 됐다"며 "현재 정상 접속 및 오류 없이 네고왕 프로모션 혜택을 받아 구입 가능한 상황"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상황이 수습되는 대로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철저히 조사하여 재발방지와 함께 고객분들께 더 나은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