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FOCUS] 아파트 단지와 지하철역 직통···‘교육특구’ 목동 노른자 중소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더 센트럴 목동

더 센트럴 목동’(조감도)은 수요층이 탄탄 해 가격 안정성이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하철역과 직접 연결된다. 여의도까지 차로 10분대다.

더 센트럴 목동’(조감도)은 수요층이 탄탄 해 가격 안정성이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하철역과 직접 연결된다. 여의도까지 차로 10분대다.

주택시장에서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수요층이 두텁고 가격 부담도 상대적으로 덜해서다. 역세권 아파트인 만큼 출퇴근이 편리할 뿐 아니라 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또다른 인기 요인이다.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는 경기 등 주택 환경에 크게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이라는 점에서도 매력적이다.

중소형은 특히 역세권 여부가 흥행을 좌우하면서 최근 건설사들이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는 중소형 아파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새 아파트 선택조건이 투자가치보다 거주 편리성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교통과 인접한 편의시설 등에 대한 수요자의 선호 현상도 시간이 흐를수록 높아지고 있다.

안양천·한강공원 인접 공세권 단지

이런 가운데  서울의 대표적인 교육 특구, 목동의 중심 지역인 양천구에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가 공급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양천구 목1동 405-300번지 일대에 건립이 추진되고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더 센트럴 목동’이 그 주인공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6층~지상 37층, 전용면적 59·84㎡ 724가구(예정) 규모로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센트럴 목동은 교육특구 목동에 들어서는 만큼 교육여건이 뛰어나다. 단지 주변에 서울 최고 수준의 대형 학원가가 밀집해 있고, 인근에 목동을 대표하는 목동초중교가 있다. 또 한가람고·양정고·진명여고 등 서울에서 손에 꼽히는 명문 고등학교가 속한 학군에 들어선다. 주변에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현대백화점 목동점이 있으며, 이마트(목동점)·코스트코(양평점)·이대목동병원·목동야구장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다 오목공원·양천공원·목동근린공원·파리공원은 물론 안양천과 한강공원도 인접해 있는 공세권 단지로 도심 속에서 풍부한 녹지와 수변경관을 즐기며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에도 각종 테마공원과 생태공원, 선큰가든을 조성해 입주민이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더 센트럴 목동은 서부간선도로를 통한 올림픽대로 진출입이 쉬워 여의도·강남·공항 등지로의 접근성이 좋다. 또 양화대교와 마포대교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며 여의도까지는 1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인근에 경인고속도로 지하화와 지상공원화 사업, 목동-청량리 강북횡단선 사업 등이 예정돼 있어 향후 미래가치도 높다.

다양한 커뮤니티, 첨단 시스템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지하철역 단면도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지하철역 단면도

무엇보다 ‘더 센트럴 목동’을 주목하게 만드는 것은 단지와 지하철이 직접 연결된다는 점이다. 대중교통망이 아파트 단지와 직접 연결된다는 것은 편리함은 물론이고 지역을 대표하는 주거 랜드마크로서의 상징성까지 갖출 수 있게 된다. 또 이를 통해 역 주변부로 더 많은 인프라가 형성되고 향후 더 높은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길을 끈다. 더 센트럴 목동은 미래지향적인 건축미학이 느껴지는 외관 디자인을 도입해 목동의 랜드마크로서 입주민에게 자부심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차량출입을 명확하게 유도하는 차량동선설계로 입주민의 안전과 운전자의 편의성을 배려했다. 품격이 느껴지는 고급 외장재 시공으로 단지의 품격을 한단계 더 높인다.

단지 안에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된다. 최신식 시설을 갖춘 피트니스 센터와 GX룸, 날씨와 상관 없이 언제든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 일상의 피로를 말끔히 씻을 수 있는 사우나 등이 갖춰진다.

아파트 내부에는 첨단 시스템이 설치된다. 주방TV폰, 안방 욕실 스피커폰, 가스밸브제어, 일괄차단 스위치, 초고속 인터넷,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은 한발 앞선 생활을 가능하도록 도와 줄 전망이다. 또 CCTV DVR, 무인경비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디지털 도어락,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관제 시스템 등 시큐리티 시스템은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안전은 물론 가족의 행복까지 지켜준다.

여기에 같은 공간도 더 넓게 쓰는 과학적인 평면 설계와 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일상이 특별해지는 새로운 생활 감각을 선사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서울 양천구 오목로 336 협성빌딩 B동 2층에 있다. 사전 예약 후 홍보관을 방문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1670-3424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