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당선인, 현충사 방문 “충무공의 우국충정·애민정신 받들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충무공 이순신 탄신일인 28일 현충사를 찾아 “한 사람이 길을 지키면 천명의 사람이 두렵지 않다(일부당경 족구천부)는 충무공의 귀한 말씀을 제 가슴에 새기겠다”고 말했다.

이날 윤 당선인은 충남 아산 현충사에서 열린 충무공 탄신 제477주년 행사에 참석해 “이순신 장군은 결코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오직 백성만 생각한, 국민 가슴 속에 영원히 살아있는 대한민국의 성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당선인은 “앞으로 국정을 운영하며 누구보다 백성을 아끼고 사랑했던 충무공의 우국충정과 애민정신을 받들어 국민의 삶을 편안하게 하겠다”며 “충무공 탄신 477주년에 현충사에서 충무공의 위업을 빌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했다.

윤 당선인은 행사를 마치고 현충사 정문 앞에서 시민들을 만나 “제가 앞으로 대통령직을 정말 잘 수행해야 한다는 그런 막중한 책임을 더 느꼈다”며 “자유민주 국가에서 대통령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아무 것도 없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저를 변함없이 도와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저도 대통령직을 수행하는 동안 저를 응원해준 여러분들을 잊지 않고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윤 당선인은 “저희 집안이 400년 이상을 충청에서 뿌리 내린 집안이고 제가 그 자손”이라며 “충청인 여러분께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