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카페플래닝커피학원과 ‘상호협력 MOU’ 체결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지난 26일 카페플래닝커피학원(대표 임은정)과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은정 카페플래닝커피학원 대표와 엄경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인적자원과 산학 교류 등을 통해 원격교육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고 상호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카페플래닝커피학원은 직업능력개발훈련 3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이다. 커피관리 직종 분야에서 글로벌한 인재를 발굴하고자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스마트혼합훈련 자체 플랫폼 개발 및 플립러닝(Flipped Learning)을 제공한다고 임은정 대표는 설명했다.

카페플래닝커피학원은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스페셜티커피협회 인증교육기관으로 SCA 국제 자격증 검정 운영 협약서도 함께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의 커피 교육뿐만 아니라 SCA 국제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글로벌 커피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프로밧 로스터기를 활용한 로스팅 교육과 농림축산식품부 민간자격 과정으로 커피 로스팅 마스터 자격증, 소믈리에 자격증을 운영하고 있다.

이론과 실무를 골고루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온라인으로 배운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기법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와인, 커피, 로스팅, 사케 등 다양한 분야 음료를 학습할 수 있다. 블렌디드 러닝으로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 실습을 통해 다양한 식음료와 커피, 와인, 사케, 전통주 등 확장성 있는 과목을 교육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오는 6월 1일부터 2022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유수의 기업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등 다양한 기관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여 임직원의 경력개발과 실무능력 강화를 장려하고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산업체 협약 관련 문의는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담당자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