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택명가] 오션뷰 품은 2994가구 브랜드 대단지비규제지역 19세 이상이면 청약 가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조감도)에는 동해 오션뷰와 영일만 일출·일몰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조감도)에는 동해 오션뷰와 영일만 일출·일몰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현대건설은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동 일대 포항환호공원 1·2블록에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을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20개동, 전용면적 59·84·101㎡ 2994가구의 대단지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이 들어서는 포항 북구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에다 청약통장만 있으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할 수 있다. 또 주택 유무와 기존 당첨 여부 등에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서울까지 KTX로 2시간 30분대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포항환호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아파트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환호공원은 부지면적 132만7142㎡의 초대형 규모를 자랑한다. 공원 바로 앞에 동해가 펼쳐져 있어 단지 일부 가구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환호공원과 바다 앞으로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인근 새천년대로·삼호로·소티재로·영일만대로를 통해 포항 전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성곡IC·포항IC·대련IC를 이용하면 전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인근 KTX 포항역에서 동대구가 30분대, 서울이 2시간 30분대다.

여기에다 단지에서 걸어서 해맞이초교로 통학할 수 있고 항구초·대도중·환호여자중 등이 가깝다. 또 하나로마트·죽도시장·롯데백화점·홈플러스·이마트·시티병원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에 포항국가산단·영일만산단이 있다.

해상케이블카 내년 하반기 준공

여객터미널~환호공원으로 이어지는 영일대해수욕장 일대에는 포항해상케이블카가 내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환호공원 안에는 스페이스워크(333m)가 지난해 11월 개장했다.

단지 내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4베이·판상형(일부 가구) 설계가 적용됐다. 드레스룸·팬트리·알파룸(일부 가구) 등도 도입된다.

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장·작은도서관·스카이라운지·게스트하우스·어린이집·건식사우나 등도 조성된다.

문의 054-231-1666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