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택명가] 제천 첫 자이 브랜드이자 최고층 단지전국서 청약 가능, 분양가 상한제 적용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제천자이 더 스카이

‘제천자이 더 스카이’(조감도)는 미니복합타운에 조성되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조감도)는 미니복합타운에 조성되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충북 제천에 첫 자이(Xi) 아파트가 선보인다. GS건설은 4월 제천 미니복합타운 D1블록에 들어서는 ‘제천자이 더 스카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37층 5개 동, 전용면적 79~112㎡ 713가구 규모다.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수요 탄탄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제천 미니복합타운은 공공청사·근린생활시설·초등학교·유치원과 업무복합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단지 남쪽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인데다, 인근에 백곡산·용두산·의림지가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 좋다.

단지 인근에 중앙고속도로 제천IC, 평택제천간고속도로, 5번 국도, 38번국도 등을 통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쉽고 인접한 용두대로·제천북로를 이용하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다.

주변에 제천 제1,2일반산업단지(바이오밸리)가 있으며, 제천 제3일반산업단지도 조성 중이다. 금성테크노빌·송학테크노빌·대림세라믹단지·강저테크노빌 등 제천농공단지(테크노빌) 출퇴근도 편리하다.

단지 내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일부 가구엔 서비스면 적을 극대화한 3면 개방형 혁신 평면이 적용된다. 또 1층 필로티 설계로 단지 내 개방감을 높인다. 여기에 단지 남쪽 전면동 상층부에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주민운동시설·사우나·도서관·다함께돌봄센터·스쿨버스존 등 다양한 입주민 부대시설도 들어선다.

유주택자와 세대원도 청약 가능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얻을 수 있다. 유주택자와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다. 또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분양권 전매는 3년 이후 가능하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제천 첫 자이 브랜드이자 최고층 단지로 수요자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북 제천시 천남동 121번지에 문 연다.

 문의 1833-44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