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택명가] 펜트하우스급 품격의 고급 주거단지순천 첫 씨어터룸 등 어메니티 마련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조감도)은 단지 바로 옆에 봉화산, 조례 호수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춘다.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조감도)은 단지 바로 옆에 봉화산, 조례 호수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춘다.

㈜한양은 5월 전남 순천시 조례동 1519-1번지 일원에 ‘조례 한양수자인 디에디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7층, 5개 동, 전용면적 101·125㎡ 총 340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101㎡A 74가구 ▶101㎡B 43가구 ▶125㎡A 131가구 ▶125㎡B 92가구로 구성된다.

도보권에 풍부한 생활 인프라

이 단지가 들어서는 조례동은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를 고루 갖추고 있다. 봉화로, 백강로, 순광로를 통해 시내·외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봉화터널 이용 시 구도심에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남해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입구에서 왕조초등학교까지 직선거리로 약 300m 떨어져 있다. 반경 약 1km 내에 동산여중 등 학교와 조례동 학원가, 조례호수도서관 등이 있다. 홈플러스, NC백화점, 주민센터, 은행, 병원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봉화산 도시공원 부지(공원 면적 약 8.1만 ㎡) 내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순천 최초로 선보이는 씨어터룸 등 차별화된 어메니티(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기대도 높다. 어메니티 면적은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법정기준보다 약 3배 돼 1000가구급 단지를 넘을 정도로 넉넉한 규모를 자랑한다.

영화 감상 공간인 씨어터룸이 제공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파티룸과 오픈키친, 컬처라운지, 작은도서관 등도 조성된다. 단지 중앙광장에 바닥분수, 캐스케이드, 수로 등 수경시설이 조성된다. 플라워 테라스 가든과 아이 상상력을 자극하는 미로정원, 유아놀이터 등도 계획돼 있다.

남향 위주, 조망·일조권 확보

남향 위주 동 배치로 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한다. 집안 곳곳에 중대형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수납공간과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공급물량이 가장 많은 125㎡A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모노톤 베이스에 패턴이 섞인 대리석과 유리·금속 질감이 조화를 이룬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거실은 대형 아트월에 우물천장 간접조명 등을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주방은 ‘ㄷ자형’으로 설계된다.

견본주택은 순천시 풍덕동 303-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061-741-77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