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동훈 '완판남' 됐다…유시민 재판때 든 '붉은 가방' 뭐길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슬리퍼에 이어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가방도 '완판' 대열에 합류했다.

26일 각종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에 따르면 한 후보자가 지난 1월 서울서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명예훼손 혐의 재판에 증인으로 참석할 당시 착용했던 패션 아이템들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었다.

완판 대열에 합류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가방. 연합뉴스

완판 대열에 합류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가방. 연합뉴스

당시 한 후보자가 들고나온 붉은색 계열의 서류 가방은 '데이빗앤헤넬'의 제품으로, 판매가는 34만9000원이다. 현재 해당 제품은 품절된 상태다.

오승열 데이빗앤헤넬 대표는 이날 한경닷컴과의 통화를 통해 "한 후보자가 가방을 들고나온 뒤 홈페이지 방문자가 약 100배 정도 늘어났다"며 "정확한 수치는 공개하기 어렵지만, 매출과 문의 전화량 역시 폭증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 후보자가 든 가방은 7~8년 전에 만든 가방으로 보인다"며 "당시 가격은 20만 원 초반대였다"고 말했다.

데이빗앤헤넬은 의상학을 전공한 오 대표가 디자인부터 생산 전반을 담당하고 있는 독립 브랜드이다. 오 대표는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원피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생산량을 늘리지 못하고 있다고 한경닷컴을 통해 전했다.

한동훈 후보자가 착용한 붉은색 스카프. 화려한 패턴이 눈에 띈다. 뉴스1

한동훈 후보자가 착용한 붉은색 스카프. 화려한 패턴이 눈에 띈다. 뉴스1

이 밖에도 한 후보자가 착용한 뿔테 안경과 스카프에 대한 문의도 빗발치고 있다.

커뮤니티에 따르면 한 후보자가 착용한 화려한 패턴이 눈에 띄는 붉은색 스카프는 '아큐리' 제품으로 가격은 16만9000원이다. 해당 제품 역시 한 후보자가 착용한 모습이 공개된 이후 일시적으로 품절이 되기도 했다.

또 한 후보자가 "오래전에 산 거라 (어디서 샀는지)모르겠습니다"라고 밝힌 바 있는 검은색 뿔테 안경은 '올리버피플' 제품으로 가격은 30~40만원대라고 추측했다.

이같은 한 후보자의 패션 센스에 네티즌들은 "한 후보자 옷 잘 입는다", "멋있다", "패션 센스는 좋은 듯하다", "색상 매치도 좋고 포인트를 잘 살렸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