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삼성전자, 에너지 취약계층에 벽걸이 에어컨 1만대 공급 ‘무더위 달랜다’

중앙일보

입력

[사진 삼성전자]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한국에너지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사업’의 냉방기기 보급 사업자로 단독 선정됐다.

26일 삼성전자는 각 지방자치단체가 선정한 에너지 취약계층 1만가구에 삼성 에어컨 ‘벽걸이 와이드’를 총 1만대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용은 재단 측이 부담하고, 제품 설치는 6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국에너지재단은 200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기관으로, 2019년부터 에너지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에어컨 등 냉방 용품을 지원하는 에너지 복지 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삼성 벽걸이 와이드에는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가 탑재돼 전력 소모량을 절감하면서도 강력한 냉방기능을 갖췄으며 또 온도와 운전 모드를 자동으로 조정해 숙면을 돕는 ‘열대야 쾌면’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적용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극심한 무더위가 예상되는 여름철을 앞두고 이번 사업을 통해 에너지 취약 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쾌적한 주거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