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엔데믹 극장가 팝콘 매출 2배 뛰고 새벽 2시 상영도 불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영화관 상영관 내 취식 허용 하루 전인 24일 경기도 고양시 메가박스 킨텍스점에서 직원이 팝콘을 담고 있다. 김성룡 기자

영화관 상영관 내 취식 허용 하루 전인 24일 경기도 고양시 메가박스 킨텍스점에서 직원이 팝콘을 담고 있다. 김성룡 기자

영화관 취식이 허용 첫날인 25일 팝콘 매출도 2배로 껑충 뛰었다. 유행 감소세로 18일부터 영업시간 제한이 풀린 데 이어 이날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2급으로 하향돼 다중이용시설 취식이 가능해지면서다.
코로나19 방역 강화로 지난해 3월부터 음식물 섭취가 제한됐던 영화관은 13개월만에 상영관 내 취식이 가능해지면서 본격적으로 기지개를 켜는 분위기다. 26일 멀티플렉스 극장 메가박스는 월요일인 전날 하루 전국 102개 지점 팝콘 매출이 거리 두기 방침이 유지됐던 2주 전 월요일(11일)의 279.8% 수준으로 올랐다고 밝혔다.

거리 두기 해제 극장가 팝콘 소비 2배 껑충 

CGV도 25일 매점 매출이 전주 월요일 대비 86% 증가했다. CGV에 따르면 이 중 팝콘 구매 비중이 전주 10명 중 4명대에서 25일 7명대로 늘었다. 관객이 많이 몰리는 CGV용산아이파크몰의 경우 팝콘 판매 비중이 전주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보는 일상적 풍경이 회복되는 것으로 보인다.

25일은 전국 관객 수도 소폭 증가했다. 영화관 정상화 분위기에 발맞춰 메가박스‧롯데시네마가 이날부터 좌석 간 띄어 앉기를 해제한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일일 관객 수는 6만3997명으로, 전주 월요일 5만2548명보다 21.7% 늘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4월 마지막 월요일(29일)의 48만 관객에 비하면 13% 수준에 불과하지만 회복세에 접어들었다는 조심스러운 전망도 나온다. CGV는 다음 달 2일부터 좌석 띄어 앉기를 해제한다.

마블 신작 '닥터 스트레인지' 새벽 2시도 불티 

대작 영화 개봉도 잇따른다. 지난해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으로 코로나 시국 최고 700만 흥행을 달성한 마블 슈퍼 히어로 시리즈의 신작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다음 달 어린이날 전날(4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실시간 예매율 70%를 오르내리며 사전 예매 티켓만 26만장을 넘어섰다. 특별상영관 예매 열기는 코로나 이전 못지않다. CGV 황재현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4일 CGV용산아이파크몰 아이맥스는 624석 7개 회차가 지난주 예매 오픈 하루 만에 거의 매진됐다. 26시10분 시작 영화만 20석 남짓 남았다”면서 “코로나 시국엔 새벽 상영은 상상도 못 했다. 영업시간 해제도 그동안 어려웠던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말했다.
극장가 열기는 여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배우 마동석 한국영화 복귀작 ‘범죄도시2’는 다음 달 18일, 올해 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나란히 초청된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과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브로커’는 6월 중 개봉한다. 역대 최고 흥행작인 ‘명량’ 후속작 ‘한산: 용의 출현’도 7월 개봉 예정이다. 극장 밖 영화 콘텐트 행사도 돌아왔다. 마블 슈퍼 히어로 세계관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 ‘마블: 더 리플렉션’은 지난 22일부터 이태원에서 진행돼 지난 주말 하루 1000~2000명꼴로 관람객이 찾았다고 행사 홍보사 측은 전했다.
한편, 코로나 엔데믹 시대가 다가오면서 질식 직전이던 공연·영화계도 숨통이 트이는 모양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26일 발간한 ‘문화관광 주요지표’에 따르면 이달 둘째주(11~17일) 공연 매출액은 2020년 동기에 비해 10배, 영화 매출액은 4배 증가했다.

7월 개봉 예정 영화 '한산: 용의 출현' 포스터. 배우 박해일이 이순신 장군 역할을 맡았다. [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7월 개봉 예정 영화 '한산: 용의 출현' 포스터. 배우 박해일이 이순신 장군 역할을 맡았다. [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