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조민 찾아간 가세연 "키 크고 예쁘다" 낄낄…조국 "쓰레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가 조국 전 법무부장관 딸 조민씨가 근무하는 병원에 찾아가 사전 동의 없이 인터뷰를 시도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조 전 장관은 “쓰레기 같은 악행”이라며 비판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조 전 장관은 19일 오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모 방송사는 혼자 사는 딸 방에 찾아와 문을 두드리더니, 가세연은 근무하는 병원 직원 식당에 침입해 카메라를 들이대고 인터뷰를 시도했다”고 언급했다.

[유튜브 '가세연' 캡처]

[유튜브 '가세연' 캡처]

김세의 가세연 대표와 강용석 변호사는 지난 18일 가세연 유튜브에 ‘여전히 의사로 일하는 조민 포착’ ‘맨발의 조민’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서 강 변호사는 “조민씨가 레지던트 두 군데를 지원했다가 떨어졌는데, 이 병원에서 의사로 일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했고, 김 대표는 “코로나 19 병동에서 한 달 넘게 일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는데, 직접 들어가 확인해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직원 식당에서 식사하려는 조씨를 따라가 옆자리에 앉은 뒤 다짜고짜 인터뷰를 시도했다. 조씨는 인터뷰를 시도하는 가세연에 “여기는 직원식당이다. 여기서 촬영하시면 (안 된다). 카메라 좀 치워달라”고 요청했다.

병원 직원에 의해 내보내진 이후에도 김 대표는 “(조민이) 키도 크고 예쁘다”라며 웃었다.

영상이 공개된 뒤 온라인에선 “선을 넘었다” “스토커도 아니고 무슨 짓인가”라며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캡처]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캡처]

이에 대해 조 전 장관은 “쓰레기 같은 악행이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이어 김 대표와 강 변호사를 향해 “이 자칭 ‘기자’들은 윤석열 정부 인사 자녀들에게 이런 짓거리를 하지는 않는다. 예의 바르고 양순하기 그지없다”고 비난했다.

조 전 장관은 조민씨의 고려대 및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결정이 내려진 뒤, 의대 편입 관련 논란이 일고 있는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자녀 2명에 대해 “왜 내 딸과 같은 기준을 적용하지 않나” “그게 윤석열식 공정인가”라고 거듭 주장하고 있다.

한편 부산대는 지난 5일 조민씨의 2015학년도 의전원 입학 취소 결정을 내린 바 있다. 하지만 지난 18일 법원이 조민씨 측의 부산대 의전원 입학취소 처분 집행정지 신청을 일부 인용하면서, 당분간 졸업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의사면허 취소 절차를 진행 중이던 보건복지부도 본안판결 때까지 해당 절차 중단을 논의 중이다. 따라서 현재로써는 의사로서 근무하는 데 법적인 문제가 없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