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건희 여사, 세월호 8주기 다음날…'노란 스카프' 한강 산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내외가 반려견 토리와 함께 반포한강공원을 산책하고 있다. [김건희님 공식팬카패 '건사랑' 캡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내외가 반려견 토리와 함께 반포한강공원을 산책하고 있다. [김건희님 공식팬카패 '건사랑' 캡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세월호 참사 8주기 다음 날인 지난 17일 노란색 스카프를 매고 윤 당선인과 산책한 사실이 뒤늦게 전해졌다.

18일 윤 당선인 측에 따르면 김 여사는 지난 17일 오전 윤 당선인, 반려견 ‘토리’와 함께 반포한강공원을 산책했다. 같은 날 김 여사의 인터넷 팬카페에는 ‘센스 있게 노랑 스카프로 추모 메시지 전하시는 건지도 궁금하네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도 공개됐다.

당시 김 여사는 노란색 스카프를 매고 있다. 노란색 매듭은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관계자 등에 따르면 김 여사의 노란 스카프는 세월호 참사 추모의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전해졌다.

윤 당선인 내외는 이번 세월호 8주기 추모 행사에 참석하지는 않았다. 윤 당선인은 지난 16일 페이스북에 “8년 전 오늘 느꼈던 슬픔을 기억한다”며 “세월호 희생자들에 대한 가장 진심 어린 추모는 대한민국을 안전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믿는다. 안전한 대한민국이 될 때까지 노력하겠다. 잊지 않겠다”라는 추모의 글을 올렸다.

배현진 대변인은 윤 당선인이 세월호 8주기 추모 행사에 불참한 것에 대해서 “다른 일정이 굉장히 중첩해서 많았던 걸로 알고 있다”며 “그 자리에 함께하진 못했지만, 추모의 마음, 그리고 앞으로 사회적 참사를 책임져야 할 차기 대통령으로서 국가 안전의 그런 기억을 확실하게 잡겠다는 약속을 다시 한번 드렸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16일에도 서리풀 공원을 다른 애완견과 함께 산책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고려대·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에 대해 ‘부당하다’는 의견을 담은 소셜미디어(SNS) 글에 ‘좋아요’를 눌러 관심을 끌기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