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여자대학교 SI교육센터 ‘포스코와 함께 하는 기업시민 경영과 ESG 특강’ 진행

중앙일보

입력

서울여자대학교 SI교육센터(센터장 박남춘)는 지난 4월 5일(화) 50주년기념관에서 ‘포스코와 함께하는 기업시민 경영과 ESG’라는 주제로 포스텍 기업시민연구소 김용근 부소장의 특강을 실시하였다. 포스텍 기업시민연구소는 2022학년도 1학기에 국내 대학과 연계하여 기업시민 경영과 ESG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별로 기업시민과 ESG 관련 특강을 제공하고 포스코 그룹사와 연계하여 기업시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용근 부소장은 특강을 통해 기업시민의 의미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의 개념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새로운 시대정신이 요구되는 사회적 배경과 기업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 그리고 포스코가 국내 기업 최초로 기업시민을 경영이념으로 선포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소개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포스코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더불어 현시대의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여자대학교는 SI(Social Innovation)교육 특성화 전략 수행의 일환으로 2019년에 전담기구인 SI교육센터를 설립하고 다양한 사회혁신 교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사회혁신 기초 과목인 ‘소셜이노베이션의 이해’와 ‘소셜이노베이션 방법론’ 과목을 서울여대 사회혁신가 인증 프로그램의 필수 교과로 개설하였으며, 이번 학기부터  〈포스코와 함께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라는 부제로 포스코 기업시민연구소와 협업으로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