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뉴욕 지하철역서 방독면 쓴 범인 총기난사…출근길 16명 부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2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지하철역 승강장에서 출근 시간대에 총격이 발생해 최소 16명이 부상을 입었다. 경찰은 용의자를 쫓고 있다.

뉴욕 경찰(NYPD)에 따르면 이번 사고는 이날 오전 8시 24분쯤 뉴욕 브루클린의 36번가 지하철역에서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연기로 가득 찬 지하철역에서 16명의 부상자를 확인했고, 이 중 10명이 총에 맞았다고 밝혔다. 이 중 5명은 중상이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확인됐다.

12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36번가 지하철역 총격 사건 현장 사진. 로이터=연합뉴스

12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36번가 지하철역 총격 사건 현장 사진. 로이터=연합뉴스

뉴욕포스트는 경찰 소식통을 인용해 범인이 지하철 객차 안에서 연막탄을 터뜨린 뒤 총을 난사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경찰은 방독면 마스크를 쓴 채 건설현장에서 착용하는 주황색 안전 조끼를 입고 총기를 난사한 후 도주한 흑인 남성을 찾고 있다. 일부 목격자는 범인이 신장 160㎝ 중반의 남성이라고 증언했다.

브루클린 36번가 역은 뉴욕의 3개 노선이 지나가는 환승역이다. 사고로 지하철 열차 운행이 지연되기도 했다. 경찰은 지하철역에서 연기가 난다는 보고를 받고 조사 중이다.

앞서 일부 현지 언론은 경찰과 소방당국은 사고가 발생한 브루클린 36번가 역에서 기폭장치가 부착된 물체를 추가로 발견했다고 보도했지만, 뉴욕 경찰은 트위터에서 "현재로선 활성화된 폭발 장치는 없다"고 했다.

뉴욕 지하철을 운영하는 메트로폴리탄은 교통국(MTA)은 당장 추가적인 세부사항을 알 수는 없다고 밝혔다.

이날 총격 사건 이후 일부 학교는 휴교령을 내렸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현장 주변에 경찰 특수부대를 배치했다.

백악관은 조 바이든 대통령도 이 사건에 대해 긴급 브리핑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