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건희 여사 겨눈 김민석 "육영수는 못될망정, 패자 조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故) 육영수 여사를 언급하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처신을 겨냥한 듯한 글을 올렸다.

김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에 의한 민주적 검찰통제. 수사권 당장 분리 후 국민적 합의로 수사권 재편, 지방검사장 직선제 도입과 서초동 검찰청 이전으로 나아갑시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이 글에서 검찰개혁 공개토론을 제안한 뒤 "오늘 가족의 고통 앞에 몸부림칠 조국 전 장관의 가장 큰 두려움은 만에 하나 윤석열정부에서 아내(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가 사면되면 그 치욕을 어찌 감당하나 아니겠느냐"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상대가 천하의 죄를 지은 적이라 해도 도를 넘은 능멸은 허용되지 않는다"며 "윤 당선인을 포함한 기성세대 가운데 그토록 떳떳하게 조국 가족에게 돌 던질 유자격자가 얼마나 될지 의심스럽다"고 했다.

이어 "독재자를 보완했던 육영수 여사는 못될망정, 이 시기에 당선인의 가장 가까이에서 빈손으로 무너져있는 패자에 대한 절제 안 된 조롱이 나온다면 과연 그리도 귀한 검찰조직을 지켜줄 국민적 공감이 생기겠느냐"며  "모두 돌을 든 손을 내려놓을 시간이다. 승자가 먼저 그래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이 언급한 '절제 안 된 조롱'은 김 여사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손글씨로 쓴 환경보호 상장 사진을 올리자, 일각에서 나온 '조민씨 표창장 조롱' 주장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