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장 도전’ 송영길 “목숨 건 사명 감당 기도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SNS 캡처

SNS 캡처

6·1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선거 출마 의지를 밝힌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목숨을 건 사명을 감당할 수 있을지 기도 드렸다”고 말했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4.3 74주년 아침 서초동 성당에서 아침 미사를 드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1995년 서초고등학교(서초동 사법연수원 별칭)를 다닐 때 이곳 서초동 성당 이재돈 세례자 요한 신부님에게 영세를 받은 곳”이라면서 “대건 안드레아가 저의 세례명이다. 김대건 신부님처럼 목숨을 건 사명을 감당할 수 있을지 기도하는 시간”이라고 회상했다.

송 전 대표는 지난 1일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화하면서 “객관적 근거가 없는 추대나 전략공천은 제 머릿속에 없다”면서 경선을 치르겠다는 뜻을 분명히 밝혔다. 송 전 대표 측은 ”애초에 차출이나 추대를 바라는 것이 아니다. 이기기 쉽지 않은 선거에서 당원의 요구에 응답하는 것도 (중진으로서의) 책임이기 때문에 나섰다”고 밝혔다.

현재 민주당계 인사 중 서울시장 출마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힌 정치인은 김진애 전 열린민주당 의원 한 명이다.

다만 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출마 여부를 진지하게 고민 중이다. 그는 지난달 지방선거 출마 사전 준비 격으로 지역위원장을 사퇴했다.

재선인 박 의원 입장에서는 송 전 대표와의 경쟁 구도가 자신의 정치 체급을 키우고 메시지 선명성을 부각할 기회가 될 수 있다.

박 의원은 지난달 28일 CBS 라디오에서 “송 전 대표가 (서울시장 후보로) 나간다고 하면 오히려 제가 (경선을 통해) 과감하게 붙어주면서 세대교체론 등을 더 강하게 주장할 수도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