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약&바이오] 중장년 침침하고 뻑뻑한 눈, 개선 돕는 기능성 원료 듬뿍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CJ웰케어 

나이 들면서 거리에 상관없이 글자나 상이 흐릿하고 휘어 보이거나 일부분이 비어 보인다면 노안이 아닌 황반변성일 가능성이 크다. 황반은 빛을 느낄 수 있는 광수용체 시세포의 대부분이 모여 물체의 상이 맺히는 곳으로 시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황반의 기능이 퇴화해 시력이 감소하는 질환이 바로 황반변성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0년 기준 황반변성 환자는 5년 전보다 약 1.4배 증가했다.
황반변성은 노안과 달리 심해지면 시력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황반에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라는 색소가 밀집돼 있어 유해한 빛으로부터 황반을 보호하고 기능을 유지해준다. 황반변성의 예방을 위해서는 비만, 흡연, 고혈압, 자외선 노출 등의 위험인자를 줄이고 노화로 인해 감소하는 황반색소 밀도를 채워줘야 한다.

중장년층 눈 건강 위협하는 황반변성

안구건조증도 중장년층을 괴롭히는 대표적인 눈 질환이다. 2020년 안구건조증 환자 수는 약 246만명으로 이 중 약 52%가 50~70대다. 특히 여성 환자가 남성 환자보다 2배가량 많다.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경우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눈을 자주자주 쉬어주고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해야 한다.
CJ웰케어의 ‘아이시안 멀티케어 스페셜’은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 rTG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 등 눈 건강에 필요한 3대 기능성 원료가 모두 들어 있어 하루 한 번(1회 3캡슐) 섭취로 눈의 노화·건조·피로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다.
첫 번째 눈 건강 기능성 원료는 침침한 눈을 위한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이다. 식약처 1일 최대 권장섭취량(20㎎)이 들어 있다. 황반을 구성하는 2가지 주요 색소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한 번에 보충해 침침한 눈을 선명하고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은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황반색소 밀도 증가, 황반색소 면적 증가, 혈중 루테인 농도 증가, 눈부심 회복, 광수축 회복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아이시안 멀티케어 스페셜’에 사용되는 루테인지아잔틴복합추출물은 마리골드꽃 1㎏에서 루테인 0.54g, 지아잔틴 0.054g만 추출되는 고품질 원료다. 미국·일본·호주 3개국에서 특허받은 정제 추출 기술력이 사용됐으며, ISO 9001, HACCP 인증, 코셔-할랄푸드 인증까지 받았다.

루테인·지아잔틴·오메가3·아스타잔틴 함유

두 번째 기능성 원료는 눈 건조 개선을 위한 rTG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다. rTG오메가3의 인체 적용시험 결과 눈물의 안정성 증가 및 눈물 생성량 안정 효과가 확인됐다. 1회 섭취 기준 600㎎이 들어 있어 눈 건조와 함께 혈행 건강까지 동시에 케어해준다. 국제 오메가3 연합(GOED)의 기준을 뛰어넘는 노르웨이산 고품질 오메가3를 사용했으며, rTG형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라서 흡수율이 높고 불포화지방 함량이 많다.
세 번째로 눈 피로 개선을 위해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기능성 원료인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의 인체 적용시험 결과 망막모세혈관 혈류량 증가, 눈 조절력 개선, 눈 조절 긴장 속도 개선, 눈 이완 속도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순수분리배양 기술’과 ‘무균유리관 배양 시스템’을 활용한 고품질의 원료로서 국제 ISO 인증과 코셔 인증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유해물질로부터 세포 보호에 필요한 비타민E(토코페롤),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에 필요한 비타민A,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도와주는 아연이
1일 섭취권장량 들어 있다. 하루 한 번 섭취로 침침한 눈, 건조한 눈, 피로한 눈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아이시안 멀티케어 스페셜’은 CJ웰케어건강케어센터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전화(080-012-9988) 주문 시 구매 금액대별로 푸짐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