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돌파감염 24일째' 박명수 "아직도 완쾌 안돼…누가 책임지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방송인 박명수. 연합뉴스

방송인 박명수. 연합뉴스

방송인 박명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후유증을 호소했다.

박명수는 27일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18세 딸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는 청취자 사연을 읽은 뒤 “나도 코로나19 얘기가 나오면 할 말이 많다”며 “자가격리를 2번 하고 코로나19에 걸려서 또 쉬었다. 3개월을 그냥 날렸다”고 말했다.

박명수는 “지금도 완쾌가 안 됐다”며 “이거 누가 책임지느냐. 국가와 사회, 애청자가 나서서 박명수를 살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명수는 지난 2일 자가진단 키트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여 모든 일정을 전면 중단했다. 이후 다음날인 3일 PCR(유전자증폭) 검사에서 최종 확진 판정을 받고 자가격리에 돌입했다. 박명수는 2차 백신 접종을 완료한 돌파감염 사례였다.

이후 자가격리를 마치고 방송에 복귀한 박명수는 여러 차례 코로나19 후유증을 토로한 바 있다.

그는 지난 10일 ‘라디오쇼’에서 “주위에 코로나19 오미크론에 걸린 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며 “소문과 다르다. 굉장히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심각할 정도로 아팠다. 목이 너무 아파 물을 못 마시고 침을 삼키지 못할 정도”라며 “아무것도 먹지 못해 이틀, 삼 일 만에 4kg 가 빠졌다”고 했다.

지난 18일에도 박명수는 “코로나19 완치된 지 3주가 지났는데 아직도 코 맹맹한 소리가 난다. 기침이 나고 답답하다”며 “지금도 약을 먹는다. 쉽게 볼 게 아니다. 무증상이거나, 가볍게 지나가면 천만다행이다. 정말 아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안에 누가 주먹을 넣어둔 것 같다. (독감과) 전혀 다르다”면서 “목소리도 안 나온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