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권성동 "文 권력 달콤함에 靑 못놔" 고민정 "MB가 달콤했대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들어가 보니까 달콤해서 이전 공약을 파기한 것”이란 취지의 주장을 한 것과 관련,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명박 전 대통령께서 청와대 생활이 달콤했다고 말씀하셨느냐”고 응수했다.

고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권 의원은 이명박 청와대 시절 그곳 생활이 달콤하셨느냐”며 이처럼 말했다. 권 의원은 2008년 7월부터 1년여간 MB정부의 민정수석실 법무비서관으로 근무한 이력이 있다.

고 의원은 “제가 기억하는 대통령과 청와대 비서들의 삶은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휴일이든 평일이든 계속된 격무에 시달리느라 달콤한 기억은 거의 없다”며 권 의원 주장을 거듭 반박했다.

이어 “계속 말씀드리지만, 청와대 이전을 무조건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안보 공백에 대한 우려 표명을 ‘훼방’이라 말하기 전에 보완책을 논해 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뜻을 받들겠습니다’라고 플래카드만 걸 것이 아니라 국민의 목소리를 들어 달라”고 덧붙였다.

권 의원은 앞서 같은 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청와대 이전에 대해 현 정부와 이견이 있다는 내용을 언급하며 “국방부 이전이 무슨 안보 공백이냐는 청와대의 주장에 대해서 많은 국민이 납득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이전 공약은 문재인 대통령이 두 번이나 공약했던 사항인데 실천을 못 했다. 왜 그렇겠냐. 청와대 들어가 보니까 너무 좋은 거다. 권력의 달콤함에 포기했었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만남 성사 여부에 대해서는 “지금 중요한 부분에 대한 합의가 안 된 상태에서 만나서 얼굴 붉히고 헤어지면 현 대통령도 타격이고 당선인도 타격 아니겠나”라며 “중요 부분에 대해서 합의가 안 된다고 그런다면 굳이 만날 이유도 없고, 필요도 없는 것 아니겠나. 5월 9일까지 대통령 권한을 행사하겠다, 그러니까 자기 마음대로 하겠다고 하면 굳이 우리도 그렇게 만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