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 공저 ‘유튜브 교과서’ 출간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이 저서 ‘유튜브 교과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 강민형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겸임교수, 김형진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겸임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한 유튜버학과 교수진이 알려주는 유튜브의 모든 것을 담았다.

저서 ‘유튜브 교과서’는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진짜 노하우’를 쉽고 명료하게, 교과서답게 풀어놓은 책이다. 채널의 기본 세팅부터 돈을 벌 수 있는 수익화 전략까지,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실무적인 지식과 다양한 콘텐츠들을 다루고 있다.

특히 단순히 책만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바로 따라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노하우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유튜버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역량은 물론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어떠한 역할과 책임이 따르는 지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다.

박성배 유튜버학과 학과장은 “유튜브를 하고 싶은데 망설이고 있거나, 이미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마음먹은 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아 답답한 학생들을 위해 유튜버학과 교수진이 지식을 모아 함께 출간했다”며 “유튜브의 기초, 유튜브 콘텐츠별 특징, 퍼스널 브랜딩, 시청자가 찾는 콘텐츠 기획하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꼭 알아야 하는 채널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저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진인 3명의 유튜브 전문가가 체계적인 이론과 채널을 운영하며 직접 터득한 실전 노하우를 알려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행복한소리 대표이사, SB MUSIC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2019 대한민국 대표 연예대상 소셜미디어상 수상, MBC 무한도전 방송음악 제작, 박소현의 대리운전, 배칠수의 꽃배달 CM송제작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튜브 플랫폼의 이해, 유튜브영상음악 등 유튜브 전공과목들을 강의한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프로 유튜버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영상, 사진 촬영, 영상 편집, 유튜브 방송 채널 구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