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희숙 "靑 이미 혐오시설, 새 성곽 쌓기보단 기존 성곽 허물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 뉴스1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청와대 이전 공약과 관련해 "특정 방식에 얽매여 조급증 내지 말고 좋은 결과를 위해 숙고하자"고 말했다.

윤 전 의원은 19일 페이스북에 "요즘 윤 당선인을 싫어하는 사람들일수록 말하기 좋아하는 주제가 청와대 이전 공약"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에 대해 "지금의 엄중한 코로나 상황, 경제 상황에서 인수위원회 팀의 대응 역량이 엄한 데 사용되는 것도 안타깝고, 얘기가 계속될수록 원래 '국민 속으로'의 취지가 퇴색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는 '국민 속으로'를 무조건 응원한다. 그러나 방식은 다양할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여러 방안을 검토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 전 의원은 "이미 청와대는 어떤 의미에서 혐오시설"이라며 "청와대를 돌려준다면서 또 다른 청와대를 지정해 불편을 주고, 철통 경호와 고립이 변함없다면 '왜 나왔느냐'라는 질문이 따라붙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밖에다 새로 성곽을 쌓을 생각을 하기보다 기존의 성곽을 허물고 대통령의 권위적 공간을 줄이는 게 어떠하냐"며 "현재 건물을 증축하거나 공간을 재구조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더불어 "무엇보다 '국민 속으로'는 공간보다 마음의 문제"라며 "항상 언론과 소통하고 질문에 대답하려는 자세야말로 불통에 지친 국민에게 다가가는 방식이 아닌가 싶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