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재원 "뉴스공장 방 빼야할듯" 김어준 "난 20년 더 할 생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TBS 라디오 '김어준 뉴스공장' 방송인 김어준씨 (왼쪽)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유튜브 화면 캡처

TBS 라디오 '김어준 뉴스공장' 방송인 김어준씨 (왼쪽)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유튜브 화면 캡처

방송인 김어준씨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에게 “뉴스공장 없앨 계획은 잘 준비돼 가나”라며 “난 20년은 더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16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김 최고위원이 “공장장도 방 빼야 하지 않겠나”라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김 최고위원은 “공장장님도 이제 별로 효험이 없는 것 같다. 여러 가지 문제를 제기하고, 의혹 제기를 해도 효과가 없다”며 “진중권 교수가 빨리 그만두는 게 민주당에 유리할 거라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진중권 교수는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살려면 비정상적인 정치 커뮤니케이션부터 복원해야 한다”며 “그러려면 방송인 김어준,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 그리고 몇몇 얼빠진 중소 인플루언서들을정리해야 한다”고 주장 바 있다.

김씨는 이날 방송에서 진 전 교수의 비판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제가 검찰에서 뉴스공장 모니터링 열심히 한다는 얘기는 들었다”며 “오세훈 서울시장도 (폐지) 해보려고 했었는데 잘 안됐다. 쉽지는 않을 거다”고 했다. 그러면서 “뜻대로 되는지 한번 지켜보자”고도 했다.

김 최고위원이 “이번 대선에서 그렇게 노력했는데 선거도 졌으면 자진해서 거취를 결정해야지”라고 말하자, 김씨는 “20년은 더할 생각”이라고 응수했다. 이에 김 최고위원은 “글쎄, 안 될 것 같은데”라고 받아쳤다.

이어 김씨는 김 최고위원에게 “청와대 못 들어가고 지방선거도 안 나가고, 특별히 보직도 없게 되면 제 고소고발이 쌓여가니 변호사 해달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자 김 최고위원은 “제가 돌팔이 변호사니까 너무 기대 말라”며 “수임료만 많이 주면 누구든”이라고 맞받았다.

김씨는 또 “그렇게(프로그램 폐지) 하기 힘들다”라며 “왜냐하면 이 재단 구조가 그렇게 하기 힘들다. 그런 계획 가지고 계신 분들한테는 알려주라”고 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제20대 대선 과정에서 뉴스공장을 통해 윤석열 당선인과 부인 김건희씨의 무속 의혹을 다룬 김씨를 고발 리스트에 올렸다.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및 후보자비방,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등 혐의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