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속보]국민통합위원장 김한길,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장 김병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4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산하 국민통합특별위원장에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왼쪽), 지역균형특별위원장에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각각 임명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4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산하 국민통합특별위원장에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왼쪽), 지역균형특별위원장에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각각 임명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4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장에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장에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김한길 대표께서는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고 국민통합을 이루어낼 수 있는 분으로 국민통합위원장에 모시게 됐다”고 말했다. 또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에 대해서는 “자치분권에 대한 오랜 경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정부 지역균형발전에 큰 그림을 그려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안철수 인수위원장,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등 인수위원들과의 차담회 모두발언에서 2차 인선을 발표하며 “인수위원장과 부위원장께서 국민염원인 국민통합과 지역균형발전을 이루는데 두분과 힘을 모아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집무실에서 열린 인수위 티타임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철수 인수위원장, 윤 당선인,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사진 국회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 집무실에서 열린 인수위 티타임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철수 인수위원장, 윤 당선인,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 [사진 국회사진기자단]

앞서 윤 당선인은 인수위를 국민통합위원회와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지역균형발전특위 등 1개 위원회ㆍ2개 특위와 7개 분과로 꾸리겠다고 밝혔다. 7개 분과는 기획조정, 외교안보, 정무ㆍ사법ㆍ행정, 경제1(경제정책ㆍ거시경제ㆍ금융), 경제2(산업ㆍ일자리), 과학ㆍ기술ㆍ교육, 사회ㆍ복지ㆍ문화분과로 구성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차담회에서 “모든 국정 업무는 궁극적으로 국민 통합을 위한 것”이라며 “유능하고 일 잘하는 정부, 국민들이 믿고 함께하는 것에서부터 정부에 대한 신뢰가 형성된다”며 국민통합위의 역할을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지역균형발전특위를 둔 배경에 대해서도 “어느지역에 사느냐와 관계 없이 국민들이 기회의 불이익을 갖지 않도록 해야한다”며 “지역 공약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새정부 국정과제에 반영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윤 당선인은 인수위원장 겸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인수위 부위원장에 4선의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을, 기획위원장에는 원희룡 전 제주지사를 임명했다.

‘대통령직 인수에 관한 법률’은 위원장과 부위원장 각 1인 및 24인 이내의 위원으로 인수위를 구성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