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가부 격상' 주장에 '윤핵관' 권성동 "폐지는 시대정신 따른 것"

중앙일보

입력

조은희 국민의힘 의원(왼쪽),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김경록 기자]

조은희 국민의힘 의원(왼쪽),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국회사진기자단, 김경록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놓고 국민의힘 내부에서 '여가부를 부총리급으로 격상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자 윤 당선인의 최측근인 권성동 의원은 11일 "여가부 폐지 공약은 국민 여론과 시대정신을 따른 것"이라며 이를 반박했다.

지난 9일 서울 서초갑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조은희 국민의힘 의원은 전날 CBS 라디오에서 '여가부를 부총리급으로 격상해야 한다는 고민을 예전부터 한 것으로 안다'는 진행자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 기능을 부총리급으로 격상해서 제대로 역할을 하게 해야 된다 이런 것이 저의 소신"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여가부 폐지론의 배경에는 여성 인권을 대변한다는 명목으로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일부 시민단체와 이를 지원하는 여가부에 대한 국민적 반감이 쌓여온 데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과연 여성의 권익을 제대로 지켜왔는지에 대한 비판이 많았기 때문에 그 기능을 다른 부처로 옮기고 제대로 하겠다는 의미에서 여가부 폐지 공약을 낸 것"이라고 부연했다.

윤 당선인이 지난 1월 페이스북에 '여성가족부 폐지'라는 한줄짜리 공약을 내놓은 데 대해선 "선대위 해체 전 후보께서 청년보좌역들의 의견을 폭넓게 듣고 저와 유상범 의원이 보고드려 결단한 것이 페이스북 단문 메시지 형태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결단은 여성가족부에 대한 국민의 여론과 시대정신을 따른 것"이라며 "작년 11월 한 일간지의 여론조사에 의하면 여성가족부 폐지에 2030 남성은 90% 이상, 여성도 50% 가까이가 찬성하는 결과가 나왔다"고 했다.

이어 "이미 서울 시내 대학에서 총여학생회가 모두 폐지된 것도 같은 맥락"이라며 "마지막으로 총여학생회가 남아 있던 연세대는 여성들이 총투표를 주도해 2019년 1월 약 80%의 찬성으로 폐지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권 의원은 "이후 이어진 '비과학적 방역 패스 폐지', '한미동맹 강화', '탈원전 백지화', '여성이 안전한 대한민국' 등 각종 단문 메시지와 변화된 선거 전략은 전적으로 당시 후보자께서 결단한 것"이라며 "이것을 젠더 갈등, 여성 혐오인 것처럼 무작정 몰아간 것은 오히려 민주당"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동안 잘못된 정책으로 젊은 남녀를 갈라치기해 온 것도 현 정권"이라며 "여기에 우리 국민의힘이 편승해 접전으로 끝난 대선 결과의 원인을 잘못 분석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