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FOCUS] 신흥 주거 밀집지에 둥지···인프라 풍부, 직주근접 수혜 기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아산 벨코어 스위첸

전국 오가기 편리한 광역 교통망 시공력 우수 KCC건설 혁신 설계 분양권 전매 가능한 비규제지역

전국 오가기 편리한 광역 교통망 시공력 우수 KCC건설 혁신 설계 분양권 전매 가능한 비규제지역

KCC건설이 3월 비규제지역 풍선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되는 충남 아산시에 ‘아산 벨코어 스위첸’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충남 아산시 모종동 555-1번지 일원에 지하 5층, 지상 42~46층 2개 동 규모로 들어선다. 상품별로는 전용면적 84㎡A~D, 92㎡A·B 아파트 299가구와 전용면적 84㎡OA~OD 오피스텔 20실로 다양하게 조성될 예정이어서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대규모 정비사업 진행되는 모종동 위치

아산 벨코어 스위첸은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한 직간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시 모종동에서 현재 아산 모종2지구, 모종 샛들지구, 풍기역지구 등 도시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이들 사업이 끝나면 모종동 일대 주거환경이 개선되고 공공시설이나 도로정비 등의 인프라도 확충될 것으로 보여 아산 벨코어 스위첸을 비롯해 모종동 일대가 수혜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정비사업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 효과는 집값 상승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부동산114 랩스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안양시의 경우 최근 6년간(2016~2021년) 총 1만4078가구의 정비사업 단지가 분양됐다. 이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정비사업 분양 물량이다. 같은 기간 안양시의 3.3㎡당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101.15% 오르며 경기도 평균 상승률(92.39%)을 크게 웃돌았다.
 
기존 교통망과 함께 광역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어 이 단지 가치는 더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 벨코어 스위첸 단지 바로 앞에는 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버스터미널이 자리하고 있어 서울 강남과 인천공항 등으로 직행할 수 있다. 인근에는 1호선 온양온천역과 KTX천안아산역이 있어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로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시내·외로 쉽게 진·출입할 수 있다.
 
2025년에는 경부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천안당진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서해안고속도로 송악JCT와 경부고속도로 천안JCT를 연결하는 천안~당진 간 고속도로 1단계 구간의 아산IC가 올해 개통될 예정이어서 우수한 교통여건을 통한 이 단지 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초·중·고 걸어서 통학, 주거환경 쾌적

아산 벨코어 스위첸이 들어서는 곳은 주거 밀집지역으로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롯데시네마와 롯데마트 등이 있다. 인근 이마트와 아산 충무종합병원, 이순신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과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 법원 등 행정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권곡초, 아산중, 한올중·고교, 온양여고 등 교육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창포군락지생태공원과 아산 문화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단지가 속해 있는 아산시에 산업단지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현재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와 탕정일반산업단지가 기업 입주를 마쳤으며, 추가로 7개 산업단지가 공사를 진행 중이다. 5개 산업단지는 조성을 추진 중이다. 산업단지가 모두 완공되면 풍부한 일자리를 통한 주택 수요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에 아산 벨코어 스위첸은 직주근접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산 벨코어 스위첸은 KCC건설이 아산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수준 높은 시공력과 혁신 설계가 대거 도입될 예정이다.
 
각 가구에는 KCC건설의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이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아파트 대비 10cm 더 높인 2.4m 높은 천장고와 조망형 유리 난간대를 적용했으며, 알파 공간을 이용한 풍부한 수납시스템을 도입해 주거 편의를 높였다. 여기에다 와이드 거실, 대면형 주방, 호텔식 분리형 욕실, 파노라마 조망(일부 타입) 등이 들어서며 하이엔드 주거공간 수준의 내부 마감재를 적용해 품격 있는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희소성 큰 새로운 고층 단지 프리미엄

특히 아산 벨코어 스위첸은 지역을 대표하는 46층 고층 주거시설로 들어서는 만큼 조성이 완료되면 일대 시세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통 고층 단지는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뛰어난 조망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른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 단지가 공급되는 충남 아산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부동산 규제도 까다롭지 않다. 최초 입주자 모집공고일 현재 기준 아산시, 충남, 세종시, 대전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 및 세대원이면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주택형별 예치금만 충족되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또 재당첨제한은 물론 전매제한도 없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KCC건설 분양 관계자는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되는 지역 내에서 선보이는 단지들은 보통 주거환경 개선, 인프라 확충 등의 영향으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며 “아산 벨코어 스위첸은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되는 모종동에 들어서 직간접 수혜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데다 광역 교통망 확충, 직주근접, 아산 최고 수준의 상품성, 46층 고층 주거시설의 높은 상징성을 바탕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풍기동 455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의 041-910-85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