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희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실용음악 새내기가 알아야 할 음악이론’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실용음악학과는 오는 3월 10일부터 4월 7일까지 5주간 ‘실용음악 새내기가 알아야 할 음악이론’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3월 10일 기초악전 △3월 17일 음정에 대한 이해 △3월 24일 음계와 조 △3월 31일 코드에 대한 이해 △4월 7일 다이아토닉&논다이아토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날짜별로 다른 주제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실시간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고려해 녹화된 강의를 학과 유튜브 채널에 게재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음정, 음계, 코드 및 화음 등 기초이론부터 적용 단계까지 완성해 음악인으로서 초석을 다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반드시 필요한 핵심 전공 이론들을 학습하며 실용음악 전공자들이 음악 전문 용어와 개념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학습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강을 담당하게 된 실용음악학과 박정은 교수는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음악대학 교직 지도 교수와 한국문화예술교육학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학과에서 진행한 특강은 △과제 수행을 위한 나만의 악보 만들기(뮤즈 스코어) △시벨리우스 퍼스트 사용하기 △예술인들이 꼭 알아야 할 세무·법무와 정부 지원 제도 △학술적 글쓰기를 통한 새 학기 레포트 만점 받기 △프로그램 ‘피날레’를 사용하여 나만의 악보 만들기 등이 있다.

참여방법은 구글폼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사무실로 문의 가능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