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송영길 "尹, 독도 침탈하는 日과 동맹하자는 이런 미친 사람"

중앙일보

입력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대구 중구 삼덕동 대구선거대책위원회 사무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대구 중구 삼덕동 대구선거대책위원회 사무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송영길(사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한·미·일 동맹' 발언에 대해 "우리 국토를 침탈하겠다는 사람과 동맹을 하겠다는 이런 미친 사람이 있을 수 있겠느냐"고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후 동대구역 광장에서 열린 이재명 후보 유세에서 "적어도 독도를 지금도 자기땅이라 우기고, 독도에 우리 정치인이 가면 항의하는 일본과 어떻게 군사동맹이 가능하겠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냥 대장동 얘기만 눈 반짝하고, 술 먹는 얘기만 눈 반짝하면서 '경제는 모르겠다, RE100도 모르고 청약 통장도 모르고 작계 5015도 모르겠다'는 사람한테 가르쳐가면서 우리가 대통령을 시킬 순 없지 않나"라며 "한미일 동맹으로 일본군이 한국에 들어올 수 있다는 이런 말을 하면 되겠느냐"고 지적했다.

나아가 "윤석열 후보의 아버지 윤기중 교수는 내가 다닌 연세대 상대 교수였다. 나도 잘 안다"며 "이 분이 일본 문무성 장학금을 받아 (히토쓰바시) 대학에서 학위를 받아 연대 교수가 됐다. 일본하고 아주 친하게 지낸 분"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 "공수특전단 출신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려면 최소한 자기가 군대를 갔다왔든지 군대 안 갔으면 안 간 이유를 해명해야되지 않겠느냐"며 "사지 멀쩡한 사람이 부동시 때문에 군대를 안 간다는 게 이해가 되느냐"면서 윤 후보의 병역 의혹에도 공세를 퍼부었다.

송 대표는 "국군통수권자를 뽑는 것 아니냐"며 "우리 아들 딸들에게 총 들고 나가 싸우라고 명령할 수 있는 국군 통수권자가 사지가 멀쩡하고 어퍼컷만 날리고 다니면서 군대만 안 간다는 게 말이 되느냐. (병역 면제의) 이유를 밝히라"고 했다.

김건희 씨와 서울의소리 기자의 통화 녹취록을 거론하며 "김 씨는 자기 남편이 바보다, 아무것도 모른다(고 했다)"며 "우리가 바보를 뽑을 순 없지 않나"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다시 주술의 나라로 갈 수 없다"며 "조선일보와 신천지와 무속집단이 만든 대통령을 원하느냐, 국민이 뽑은 대통령을 원하느냐"며 이재명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