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확진 김종국 "난 냄새 못맡는데…'미접종' 송지효만 안걸렸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유튜브 캡처

사진 유튜브 캡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가수 김종국이 후유증을 토로했다.

김종국은 지난 2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짐종국'에 올린 영상에서 코로나19 확진 후기를 전했다. 그는 2차 백신 접종까지 마쳤지만 지난 10일 돌파감염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코로나19 격리 해제 후 PD를 만난 김종국은 "집에 있는 바이러스가 문제였던 것 같다"며 "집에서 편집 때문에 한 번 만났는데 코로나에 걸렸다. 매니저는 나랑 계속 붙어 다니고 차를 계속 함께 타고 다니는데, 안 걸렸다"고 신기해했다.

특히 김종국은 "런닝맨 멤버들이 다 걸렸는데 송지효가 안 걸린 게 너무 신기하다"며 "걔는 심지어 백신을 아예 안 맞았다. 걔는 좀 이상하다"라고 했다.

또 "내가 증상이 있는 날 (런닝맨 멤버들과) 단체로 영상 통화를 했는데, 다같이 증상이 있었다"며 "난 감기인 줄 알았다. 결국 자가키트를 깊이 찔렀는데 신기하게 두 줄이 나오더라"라고 전했다.

김종국은 "코로나에 걸리기 전까지는 몸이 정말 좋았는데, 지금 컨디션이 회복이 안 됐다"며 "첫날 머리가 아프고 두 번째 날에는 코가 맹맹해지고 식은땀이 나더라. 운동을 미친 듯이 했는데 땀이 비 오듯이 나더라. 몸이 안 좋긴 안 좋았던 것 같다"고 떠올렸다.

이어 "이후 거짓말처럼 코 맹맹한 게 없어졌다. 그러면서 동시에 냄새도 없어졌다. 아직도 10% 정도밖에 안 돌아왔다. 허기가 계속 져서 여섯 끼씩 먹었다"고 밝혔다.

한편 SBS 예능 '런닝맨'에 함께 출연 중인 개그맨 양세찬, 지석진, 래퍼 하하도 확진됐다. 송지효는 양약 알러지 탓에 백신을 맞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