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크라 참혹한 한 장면"…군 소집된 아빠, 어린 딸 안고 오열 [영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가운데 전쟁 위기 속에서 군대에 소집된 아버지가 어린 딸을 끌어안고 오열하는 모습이 공개돼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24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SNS)에는 우크라이나 군대에 입대하는 아버지와 딸이 작별하는 영상이 여럿 공유되며 외신에도 보도됐다.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에서 한 남성이 딸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있는 모습. [트위터 캡처]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에서 한 남성이 딸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있는 모습. [트위터 캡처]

트위터에 공유된 해당 영상에서 어린 딸의 아버지로 보이는 남성은 딸의 머리를 쓰다듬고 모자를 씌워주며 작별 인사를 한다. 아버지는 딸을 껴안고 눈물을 흘리며 오열했다. 아빠가 우는 모습을 본 어린 딸도 손으로 눈물을 훔치며 연신 울음을 터뜨렸다.

이 남성은 딸이 버스를 탄 후에도 눈을 떼지 못하고 창문을 통해 딸을 바라보며 손을 흔들었다.

네티즌들은 가슴 아픈 이 영상을 공유하며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 조국을 지키기 위해 떠나기 전 딸에게 작별인사를 하는 아버지”, “아버지는 우크라이나를 위해 싸우기 위해 남았다”, “참혹한 전쟁의 현실”이라고 적었다.

우크라이나의 수도 키예프에서 촬영된 해당 영상을 공개한 EHA뉴스는 “러시아의 침공으로 우크라이나 방위군에 입대하기 전 한 아버지가 가족과 작별 인사를 나누며 울음을 터뜨렸다”고 보도했다.

볼로디미르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특별군사작전을 개시한 이날 밤 국가총동원령을 내리고 18~60세 남성의 출국을 금지했다. 이번 조치는 90일간 유효하다. 우크라이나 내 징집 대상자와 예비군 전체가 소집된다.

이런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