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유튜브 어워즈 ’실버 플레이버튼‘ 수상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박성배 유튜버학과 교수가 최근 유튜브 어워즈 ’실버 플레이버튼‘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유튜브 어워즈 ’실버 플레이버튼‘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 이상이 되야하고 유튜브 측이 채널에 대한 긍정적인 판단이 되는 경우 수여된다.

박성배 교수는 음악콘텐츠 기반의 ’Musician Park‘ 채널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교류하고 있다. ’Musician Park‘ 채널은 K-Pop 커버영상과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리메이크 영상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박성배 교수는 이미 유튜브 채널 운영 전부터 다음카페, 싸이월드클럽, 페이스북 등에서 음악콘텐츠로 좋은 결과를 내었고 특히 페이스북에서는 국내에서 회원수가 가장 많은 음악교육 그룹 ‘실용음악과 입시생들의 모임’을 운영하기도 한 원조 SNS 스타이다.

또한 출판사 램프앤 라이트를 통해 ‘유튜브 교과서’ 도서도 3월 출간 예정이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는 “페이스북에서의 성공으로 유튜브에 늦게 뛰어든 부분이 있었지만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수업을 준비하면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저 역시도 실력이 크게 향상돼 실버버튼을 받을 수 있게 된 것 같다”며 “저에게 기회를 주신 세종사이버대학교 신구 총장님과 교수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양성을 교육 목표로 두고 있다. 유튜브 채널 운영부터 영상 기획부터 제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유튜버학과는 스타급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학생간 교류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인기틱톡커 쥬니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