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배우 김의성 "내가 이재명 지지하는 이유? 순수, 인간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유튜브 채널

사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유튜브 채널

배우 김의성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홍보 영상에 출연해 지지를 호소했다.

김의성은 23일 오후 이재명 후보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내가 이재명을 지지하는 이유' 영상에 출연했다.

90초짜리 짧은 분량의 영상에서 김의성은 이 후보에 대한 인상이나 평가를 키워드로 정리해 소개했다. 가령 "소년공", "야생화", "노동자", "구부러진 왼팔", "검정고시" 등 이 후보의 불우한 어린시절을 나타내는 말들이나 "사법고시", "인권변호사", "약자의 친구"와 같은 소개말을 언급했다.

그는 이 후보에 대해 "외로움", "깡", "인간적인", "순수 열정"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성남", "모라토리움", "지역화폐", "경기도", "약속이행", "계곡정비" 등 이 후보의 정치적 성과를 강조한 말들도 눈에 띈다.

그는 이 후보를 "국가대표 행정가", "전사 투사 행정가" 등으로 소개하면서 "해낸다. 나를 위해 대통령은 이재명"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앞서 김의성은 지난 1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이재명 갤러리'에 직접 글을 남기며 이 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이 후보를 "역대 최고급 후보"라고 추켜세우며 "여조(여론조사)는 비뚤어진 선거운동 수단이 된 지 이미 오래됐다. 거기에 일희일비하는 거 자체가 저들이 원하는 거다. 그냥 마음속에 촛불 하나 딱 켜고 사람들 만나고 설득하고 촛불 나눠 주고 같이 투표장에 나가라. 그러면 이긴다"고 말했다.

한편 김의성 외에 기타리스트 신대철, 배우 이원종·김의성·이기영·김현성·박혁권, 개그맨 강성범, 작곡가 윤일상 등이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