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복대학교 뷰티코스메틱과, K-뷰티문화를 선도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 ‘유망’

중앙일보

입력

경복대학교 뷰티코스메틱과는 지식 집약적 첨단산업인 화장품산업의 발전에 발맞춰 K-뷰티문화를 선도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뷰티코스메틱과는 21세기 새로운 뷰티문화를 선도하는 융합형 뷰티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에스테틱 관련 전문 지식은 물론 화장품학개론, 매장관리컴퓨터활용, 의사소통능력, 피부미용화장품사용, 맞춤형화장품이해, 미용영어회화, 뷰티경영, 뷰티마케팅, 이미지메이킹, 스타일리스트, 인터넷 홍보, 재무관리 등 전문지식을 습득한다.

이를 통해 뷰티코스메틱과는 화장품 관련 실무중심의 미용 관련 전공수업은 물론 ,고객관계관리, 뷰티서비스커뮤니케이션, 캡스톤디자인, 뷰티클리닉코디네이션 등 전문가 교육으로 화장품 산업에 대한 다양한 학문적 소양을 지닌 지성과 창의성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한다.

특히 뷰티 관련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종합적인 능력, 학문적 소양 및 실무능력, 뷰티 비즈니스 감각, 경영마인드, 매장관리 능력 등을 함양해 통합적 브랜드매니저로 성장함으로써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현장맞춤 융합형 뷰티크리에이터의 꿈을 이룰 수 있다.

뷰티코스메틱과는 인재양성 목표마다 관련 자격증을 연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 진로상담을 거쳐 학생 요구를 반영한 학생선택형 교육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고,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하여 복합적이고 실무적인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뷰티코스메틱과는 280개 업체와의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

뷰티코스메틱과는 졸업과 동시에 자동 발급되는 국가 미용사 종합 면허증과 수업과 연계되어 취득이 용이한 IN CLASS 자격증으로 트리콜로지스트, 병원 코디네이터, 국가공인 CS leader, 이미지 컨설턴트, 컴퓨터 관련 자격증, 컬러리스트 산업기사자격증 등 최소 3개 이상의 자격증 취득으로 우수 산업체 취업이 용이하다. 또한 미용관련 분야 중 창업에 도움이 되는 비교과과정을 운영해 개인창업 진로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진로 및 취업분야는 뷰티관련 샵 매니저, 뷰티관련 샵 창업, 뷰티전문교육 강사, 병원 코디네이터(피부과, 성형외과,한의원), CHANNEL, MAC, BLS클리닉, 차앤박피부과, 아비쥬, 웰킨클리닉, BOBORIS, ORACLE, BOBBI BROWN 등 다양하다.

경복대 뷰티코스메틱과는 2월 28일까지 신입생 자율모집을 진행 중이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이상) 통합 취업률 1위 및  2020~2021 2년 연속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는 등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오는 3월 19일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