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JTBC, 대선방송 공식 선거송 공개…크랙실버·서도밴드 출격

중앙일보

입력

[JTBC]

[JTBC]

종합편성채널 JTBC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들이 2022년 대통령 선거 투표를 독려하는 선거송을 16일 발표한다.

JTBC는 ‘슈퍼밴드2’의 우승팀인 크랙실버와 ‘풍류대장’ 우승팀인 서도밴드가 직접 작사·작곡한 JTBC 대선 방송의 공식 선거송을 이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각각 공개한다고 밝혔다.

두 곡은 ‘비전어게인’이란 공통 제목 아래 각 밴드의 음악적 색채가 극대화된 곡으로 대중성까지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크랙실버가 발표하는 ‘비전 어게인 - 꼭꼭꼭’은 정통 헤비메탈 곡으로 반복되는 후렴구 “Let's go we STAMP”가 특징이다. 대한민국의 내일을 위해 꼭 투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서도밴드는 퓨전 국악을 기반으로 한 ‘비전 어게인 - 컬러풀 코리아’를 선보인다. 서도밴드 특유의 ‘조선팝’ 창법과 연주가 돋보이는 곡으로, 투표를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의 문을 열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두 밴드가 선거송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메이킹 필름’ 영상도 같은 날 JTBC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공개된다. JTBC가 이번 선거송을 제작한 것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명선거를 위해 추진하는 협업 사업의 일환이다.

두 밴드의 선거송 제목인 ‘비전 어게인’은 JTBC 대선 개표 방송의 슬로건이다. ‘비전 어게인’은 정치적 갈등과 코로나 위기 등으로 상처받은 국민들이 대한민국의 새 리더를 선출함으로써 새로운 비전을 다시 찾아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 이번 대선은 각자의 비전을 놓고 경쟁하는 대선 후보들의 ‘대국민 오디션’이란 뜻도 포함돼 있다.

그룹 서도밴드와 크랙실버. [JTBC]

그룹 서도밴드와 크랙실버. [JTBC]

JTBC는 대선 당일 ‘2022 우리의 선택 - 비전 어게인’ 특집 방송을 편성한다. 특히 JTBC는 이번 대선에서 단독 출구조사를 실시하고, 선거가 마감되는 오는 3월 9일 저녁 7시 30분에 그 결과를 공개한다. 투표 마감과 동시에 JTBC를 통해 당선자 예측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지상파를 제외하고 출구조사를 실시하는 방송사는 JTBC가 처음이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 크랙실버와 서도밴드는 각자의 선거송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