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철수 유세버스, 일산화탄소 유출 2명 사망…선거운동 전면 중단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5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지역 유세 버스 두 대에서 일산화탄소가 유출돼 운전기사와 당원 등 두 명이 숨지고, 다른 운전기사 한 명이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충남 천안 동남경찰서는 15일 오후 5시20분쯤 천안시 신부동 천안터미널 인근 도로에 정차해 있던 안 후보의 45인승 유세 버스에서 50대 버스기사 A씨와 논산·계룡·금산 지역 선대위원장인 60대 B씨가 숨졌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119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할 당시 두 사람은 심정지 상태였고, 병원으로 후송됐지만 숨졌다고 한다.

사고는 또 있었다. 국민의당에 따르면 강원 지역에서도 유세 차량 운전기사 C씨가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의식을 잃고 쓰러져 원주 지역 병원 응급실로 후송됐다. 입원 중인 C씨는 맥박은 있는 상태지만 의식은 없다고 한다.

관련기사

최진석 국민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밤 서울 여의도 당 캠프 사무실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당은 45인승 버스에 로고송과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LED 전광판을 장착한 유세 버스를 사용 중”이라며 “업체에 따르면 버스에서 발전기를 통해 LED를 틀면 일산화탄소가 발생하기 때문에 문을 열고 운행해야 한다고 (안전수칙을) 공지했는데, 사고 차량은 추위 때문에 문을 열지 않은 상태로 있다가 사고가 난 것으로 추측된다”고 말했다. 이어 “일어나선 안 될 일이 일어났다”며 “선대위와 후보를 포함한 모든 선거 운동원의 선거운동을 전면 중단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경북 안동에서 유세 중이던 안 후보는 사고 소식을 접하고 천안 지역 병원으로 이동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