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대선 후보 현장 라이브 02.14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대선 후보 현장 라이브 02.14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대선 후보 현장 라이브 02.14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2022년 3월 9일은 제20대 대통령 선거일이다. 선거운동 기간은 2022년 2월 15일부터 3월 8일까지다. 사전투표는 3월 4~5일 이틀간이다. 20대 대통령의 임기는 2022년 5월 10일부터 2027년 5월 9일까지다. 선거일까지 유력 후보들의 하루 일정을 사진으로 소개한다.

오후 3:00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정책비전 발표’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 후보는 이날 주 52시간제 탄력적 운영 등을 골자로 한 5가지 중소기업 공약을 발표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회사진기자단

오후 2:00

이재명 대선후보가 14일 오후 이재명 대선후보가 서울 중구의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 초청 경제인 정책대화에서 대선공약과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회사진기자단

오후 2:00

윤석열 대선후보 국회 의총 참석

윤석열 대선후보가 14일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했다.
윤 후보는 이날 소속 의원들에게 " 반드시 이겨야 하는 선거다. 하나로 힘을 모으고 의원 한분 한분이 내가 후보라는 심정으로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김상선 기자

김상선 기자

오후 1:00

서울 명동에서 국민통합 회견한 이재명 대선후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4일 서울 중구 명동1가 명동예술극장 사거리에서 '위기극복·국민통합 선언 기자회견'에 앞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선거 과정과 무관하게 정치교체와 국민통합에 동의하는 모든 정치세력과 연대 연합해서 국민내각으로 국민통합정부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국회사진기자단

국회사진기자단

오후 11:00

윤석열 대선후보 사법구현 정책공약 발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국민이 신뢰하는, 국민에게 봉사하는 사법구현 등' 관련 정책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윤 후보는 이날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 장관의 수사 지휘권을 폐지하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뿐 아니라 검찰과 경찰도 고위공직자 부패수사를 할 수 있도록 바꾸겠다고 공약했다.

김상선 기자

김상선 기자

오전 10:00

심상정 대선후보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 참석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초청 관훈토론회에 참석 토론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심 후보는 이날 모두 발언에서 "대전환의 첫발을 떼는 대통령이라는 제 마지막 소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회사진기자단

오전 9:00

이재명 대선후보 서울현충원 참배

이재명 대선후보가 14일 서울 동작동 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에서 분향· 헌화한 뒤 김대중·김영삼·박정희·이승만 전 대통령 묘역을 차례로 참배했다.
이 후보는 이날 참배에 앞서 방명록에 "선열의 뜻을 이어 위기에 강한 통합 대통령, 유능한 경제 대통령이 되겠습니다"고 적었다.

김상선 기자

김상선 기자